본문 바로가기
기도문/주일낮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어린이주일

by 샤마임 2021. 4. 26.
728x90
반응형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주일낮예배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어린이 주일

 

우리의 산성이시요 요새가 되시는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며, 죽은 자를 살아있는 것처럼 부르시는 능력의 하나님, 오늘도 죽었던 저희들을 구원하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5월을 맞이하여 첫 예배로 하나님께 나아가오니 열납하여 주옵소서.


주님을 경배할 때 성령의 깨우치심을 통해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온전히 주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주님을 찬양할 때 온 마음과 열정으로 찬양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온전히 주님만을 높이게 하시고 주님만을 찬양하는 저희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지 못했던 한 주간의 삶을 주님께 토설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항상 감사함으로 살아가야 함에도 그렇지 못했음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믿음의 진보가 아닌 퇴보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주의 보혈의 능력으로 다시 회복하사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바로 설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어린이 주일을 맞이해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주일학교를 붙들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어린 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양육되게 하시고, 하나님 안에서 언제나 주님을 신뢰하며 주님을 따르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일학교를 위해 수고하는 교역자들과 교사들에게 믿음과 능력을 더하사 능히 감당하게 하시고, 진리의 말씀을 가르칠 때 주님을 더욱 사랑하며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믿음의 진보를 이루는 한 달 되게 하소서. 언제나 저희들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가 볼 때는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저희는 절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연약한 자들임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저희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주님을 사랑하며 믿음도 단단해 져서 주님을 신뢰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이 땅의 근로자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이었습니다. 교회의 절기는 아니지만 우리가 이 날의 기억하고 노동의 신성함을 잊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그곳에 사람을 두고 경작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경작(耕作)을 통해 창조를 완성해 가기를 원하셨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잊지 않고 우리의 수고와 땀이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해 나가는 거룩한 사역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이 땅의 노동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소명을 이루어감을 잊지 않게 하시고 성실하고 진실하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수고한 대로 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가 언제나 주님 안에 있음을 기억하고 헛된 것을 추구하지 않고 날마다 주님을 바라봄으로 하나님을 삶을 통해 높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정직한 자들을 사랑하시고 부지런한 자들에게 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땀의 가치를 알고 헛된 욕망을 추구하지 않게 하시고, 거짓으로 삶을 일구는 이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5월은 더욱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 안에 거하게 하소서. 여름이 가까워 오면서 녹음(綠陰)이 우거지고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 속에서 자연은 거짓 없이 하루하루 자신의 일을 감당해 나갑니다. 이 모든 것이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임을 압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하루가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날마다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우리 삶에 넘치고 있음을 깨닫고 감사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수고하고 애쓰는 성도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각자의 일터에서 정직하게 일하는 주의 백성들을 기억하업소서. 우리교회 속한 주의 권속들을 기억하사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성실하고 진실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오늘도 주일을 기억하고 하나님께 예배하고자 모인 주의 백성들을 기억하사 그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 위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실 목사님께 성령충만 능력충만을 주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예배를 받으실 하나님을 찬양하오며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