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5월 셋째주 스승의 주일

샤마임 2021. 5. 13.

주일대표기도문 스승의주일

주일대표기도문 5월 셋째주 스승의 주일

*5월 셋째주는 교회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개 스승의 주일로 지킵니다. 최근들이 스승의 주일을 잘 지키지 않고 넘어가는 교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왜냐하면 교회의 본질은 진리을 전하는 일인데 말씀을 전하고 주일학교 학생들을 가르치는 목회자와 교사들을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대표 기도를 맡은 장로님들은 비록 '스승의 주일'로 지키지 않는다 할지라도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를 부탁드립니다.

 

1. 찬양과 경배

 

고아들의 아버지가 되시며, 모든 만물의 참 주인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를 친히 말씀으로 낳으시고, 또한 말씀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믿음으로 예배하며 나아갑니다. 마음과 정성과 뜻을 다해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시옵소서.

 

2. 회개와 고백

 

독생자의 피로 저희들을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한주간의 삶을 되돌아보니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진리를 기뻐하며, 이웃을 사랑하며, 거룩과 순결한 삶을 통해 하나님을 높여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였음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신실하지 못했던 저희들의 삶을 용서하시고, 다시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십자가의 보혈이 우리를 정결케 하며, 하나님 아버지의 긍휼이 우리를 다시 세우심을 믿습니다. 

 

3. 기와 간구

 

1) 스승의 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스승의 주일을 하나님께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일입니다. 진리의 말씀을 교회에 허락하심으로 진리의 터가 되게 하시고, 생명이 흘러나오는 생명샘 되게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가 이 사명을 능히 감당할 수 있도록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2) 목회자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더하소서.


특별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목회자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더하사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의 입술을 지켜 주옵소서. 특별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로 세우셨사오니 인간의 지혜와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로 세워주시옵소서. 진리 안에서 강건하며, 말씀 안에서 능력을 입어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없이 전하는 선지자의 직분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부교역자들에게도 동일한 은혜를 주시되 맡은 부서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님을 섬기게 하시고 날마다 주님과 동행함으로 주님을 사랑하는 삶이 되도록 붙들어 주시옵소서. 주님만이 우리의 참 소망이시고 기쁨 됨을 전하는 교역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준비하고, 경건함으로 삶을 살아내어 온 성도들에게 본이 되는 교역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3) 주일학교 교사들에게 복을 더하소서.

 

주일학교를 섬기며 말씀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시옵소서. 말씀을 사랑하며, 영혼을 섬기고자 교사로 자원하여 섬기는 이들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잘 전하는 입술을 허락하시고, 아이들의 영혼을 사랑으로 품는 지혜의 사람들이 되게 하소서. 천하보다 귀한 영혼을 돌보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교사들에게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을 충만하게 부어 주시옵소서.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열정과 헌신을 허락하시고,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의 종들이 되게 하옵소서. 온유한 성품을 허락하사 가르칠 때 주님의 온유함이 드러나게 하시고,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을  가르쳐 다음세대가 진리의 말씀으로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4) 각 기관들이 복음 전하기에 힘쓰게 하소서.


각 기관들이 복음 전하기에 힘쓰기를 원합니다. 5월의 중순을 맞이하여 깊어가는 신록(新綠)을 보며 우리의 믿음과 사랑이 더 깊어져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의 진리를 전하며, 뜨겁게 사랑하며, 한 입술로 주님을 고백하는 진리의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나가는 기도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강단에 서신 목사님께 능력을 더하 사 힘있 게 증언하기를 원합니다. 갈급한 심령을 가지고 나온 주의 백성들에게도 함께 하사 하나님의 도우심과 위로가 함께 하는 예배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교사와 스승, 가르침에 대한 주제성구

 

[주제성구] 스승, 교사, 선생에 관한 성경구절

[주제성구] 스승, 교사, 선생에 관한 성경구절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시는 방편입니다. 하나님은 직접 말씀하시고, 선지자들을 통해 말씀하

392766.tistory.com

 

5월 대표기도문 모음

 

5월 대표기도문 모음

5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도 벌써 5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빨라도 이렇게 빠를 수가 있을까요? 문득 여호수아 1장 말씀이 생각납니다. 여호수아서는 모세가 죽었으니 너는 일어나 요단을 건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