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개혁 주일 대표기도문

샤마임 2021. 10. 24.
반응형

 

종교개혁 주일 대표기도문

 

종교개혁 주일 대표기도문

  • 다음주는 10월 마지막주 주일이자 종교개혁 주일입니다. 1517년 10월 31일, 루터가 교회를 개혁하기 위해 쿠텐베르크 성당문에 95개조를 붙인 것이 계기가 되어 종교개혁이 촉발됩니다. 물론 루터가 의도하지 않았지만. 후대의 개혁자들은 10월 31일이 들어간 주일을 종교개혁주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종교개혁 주일과 관련된 기도문을 함께 공유합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것도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가져온 것도 있습니다. 출처를 표기하고 링크합니다.

'말씀에서 벗어나 그릇되고 오염된 진리를 마치 참된 진리인양 믿고 살아가도록 오도했던 중세의 어둠에서 벗어나 다시 기록된 말씀으로 돌아갔던 종교개혁의 정신을 저희들을 다시 배우기를 원합니다.'이 좋네요.

 

자비의 하나님, 오직 믿음으로, 오직 은혜로, 오직 말씀으로 돌아가고자 했던 종교개혁자들의 외침을 듣게 하여 주옵소서. 말씀에서 벗어나 그릇되고 오염된 진리를 마치 참된 진리인양 믿고 살아가도록 오도했던 중세의 어둠에서 벗어나 다시 기록된 말씀으로 돌아갔던 종교개혁의 정신을 저희들을 다시 배우기를 원합니다. 썩어져 가는 구습을 버리고, 거짓과 탐욕, 반목과 시기의 옛사람을 멀리하게 하옵소서.

무엇이 우리의 척도이며, 무엇이 우리의 기준입니까? 오직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인 줄 믿습니다. 썩은 교회를 개혁하고, 잘못된 교리 해석을 교정하며 바르고 참된 진리의 말씀을 선포했던 종교개혁자들처럼 우리도 항상 개혁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삶의 기준을 삶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를 삶의 방식으로 삼아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출처 주해와 묵상]

 

사회적 문제까지 함께 기도하고 있어 좋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교회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간절히 간구하오니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주께 영광(Soli Deo Gloria)이라는 5가지 외침을 망각한 우리의 죄악을 용서 하여 주시고 이 땅을 고쳐 주소서. 그리하여 교회를 교회 되게, 목회자를 목회자 되게, 성도를 성도 되게 하여 주소서. 그리하여 민족의 분단과 분열, 상처와 갈등을 치유하는 교회, 좌우 이념의 양극화와 경제 양극화 사이에서 상호책임지고 의존케 하는 화평케 하는 교회, 다음세대를 위해 공의, 공평,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밀알이 되는 교회, 부모세대가 자녀세대에게 성경적 신앙유산을 전수하는 교회로 날마다 일마다 개혁되어져서 이 나라, 이 민족, 이 백성들과 아시아와 열방에 축복의 통로가 되는 교회되게 하소서.

[출처 오타와 한인교회]

 

'교회가 개혁되었으니 계속 개혁되어야 한다는 표어처럼 한국교회가 세속에 물들지 않고 언제나 주의 말씀으로 개혁되기를 원합니다.'이 참 좋습니다.

 

세상은 날이 갈수록 악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 속에서 빛이신 주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악과 거짓에 속아 넘어갔던 중세의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생명의 말씀을 빠르기를 원합니다. 이제 다시 진리를 왜곡하지 않게 하시고, 헛된 우상들과 하나님을 바꾸지 않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교회 안에 진리의 빛이 가득하고, 소망과 생명으로 세상을 비추게 하옵소서.
이 땅의 교회를 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가 개혁되었으니 계속 개혁되어야 한다는 표어처럼 한국교회가 세속에 물들지 않고 언제나 주의 말씀으로 개혁되기를 원합니다. 다시 사람 중심의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 중심의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교회가 탐욕과 욕망에 하인이 아니라 오직 주님만을 모시는 거룩한 의의 종이 되게 하옵소서. 진리를 위해 수고하며, 바른 말씀을 위해 어떤 수고도 마다하지 않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언제나 주님을 기쁘게 하며, 세상 속에서 생명 있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출처 은혜의보좌]

 

*'본질에는 일치하고 연대하며 비본질에는 자유로운'이란 표현이 참 좋은 기도문입니다.

오늘도 전 세계 모든 공교회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고 본질에는 일치하고 연대하며 비본질에는 자유로운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세세무궁토록 영광을 받으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출처 이해를 추구하는 신앙]

 

 

주님, 우리 교회가 주님 앞에, 그리고 세상 앞에 공적인 교회임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저희로 공의로우신 하나님 편에 서게 하시고, 우리 자녀와 다음 세대에 바른 신앙을 전수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빛이오니, 이 말씀을 받은 우리들이 세상의 빛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 OO교회가 지역사회와 열방에 희망이 되게 하시고, 세상을 향한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출처 http://www.gospeltoday.c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