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낙타 크리스천들

by 하늘땅소망 2010. 7. 2.


낙타 크리스천들

 

단봉낙타는 잔등이에 봉이 하나인데 그 안에 필요한 것을 집어넣고 있는 낙타입니다. 잔등이 혹 안에는 대부분 물이 들어 있습니다. 단봉낙타는 등에 있는 혹을 가지고 사막을 건넙니다. 비유로 말하자면 단봉낙타 크리스천들은 그들의 혹으로 삽니다.

 

즉 이차적인 지식으로 가득한 등입니다. 이 등 혹 속에는 부모님이나 목사님이나 선생님들이나 책들이나 잡지나 TV가 전해준 지식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지식으로 사막을 지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등 혹 속에 들어 있는 것들이 다하게 되면 그들은 사막에서 죽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단봉낙타 크리스천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들의 배에서 흘러나오는 생수의 강”입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요한 7:38) 하신 그 생수의 강물 말입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들 가운데 거주하시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입니다. 길고 긴 사막을 횡단하는 낙타 크리스천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떨어지는 않는 물’입니다. 영원히 ‘멈추지 않는 생수의 개울’입니다. 이 생명수,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부활의 생명수를 갖고 사막을 횡단하기를 바랍니다. 다른 것들을 갖고는 도중에 죽게 됩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안에 거주하신다면, 모든 것은 근본적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사고방식, 인생관, 생사관, 삶의 목적, 삶의 방식 등 모든 것을 새로운 전망대에서 바라보게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리스도께서 우리 바깥에 살아계신다고 믿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 안에 살아계시며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시다는 것을 믿을 때 우리의 삶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게 될 것입니다.


류호준교수 설교 중에서

'목회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디슨의 발명과 신앙  (0) 2011.05.01
분서갱유 VS 성경  (0) 2011.05.01
간사한 목사, 근사한 목사  (0) 2011.05.01
설교 잘하는 7가지의 비결  (0) 2011.04.27
전통은 어떻게 미신이 되는가?  (0) 2011.04.27
낙타 크리스천들  (0) 2010.07.0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