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신년기도문

샤마임 2021. 1. 2.
반응형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신년감사기도문

1월 대표기도문

 

1.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사야 55:1-2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찬양1)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이 시간도 살아계셔서 저희들의 예배를 받으심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주님께 드리는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옵소서.

찬양2)
역사의 주관자요 만물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오늘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나와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비록 온라인 예배로 나아가지만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신 하나님께서 함께 예배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3)
존재하는 것들의 근원이시며, 창조자요 구원자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주께 사랑을 입은 주의 백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예배하오니 기뻐 받아 주시옵소서.

2. 회개합니다.


한 주 동안 연말연시를 보내면서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지 못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지나온 시간동안 하나님께 영광도리지 못하고 세상을 갈망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거룩한 삶을 살지 못하고 세상을 탐했던 저희들의 생각과 삶을 깨끗케 하여 주옵소서.
더욱 주님을 가까이했어야 함에도 저의 욕망을 따라 갔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신년주일 대표기도문, 2021년은 경건독서를 권합니다.

3. 간구합니다.

우리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하소서.


시편 127:1-2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자비의 하나님, 2021년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작년 한 해를 보면서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지 않으면 도무지 희망 없음을 경험했습니다. 우리의 수고도 우리의 노력도, 우리의 애씀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오직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지켜주심이 최고의 은혜인줄 믿습니다. 2021년 한 해는 주님의 도우심의 은혜가 00교회에 속한 모든 권속들에게 임하게 하옵소서.
건강을 지켜 주시옵소서.
직장을 지켜 주시옵소서.
사업을 지켜 주시옵소서.
믿음을 지켜 주시옵소서.
자녀를 지켜 주시옵소서.
이 교회가 하나님의 붙들림바 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소서.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새해 첫 주일을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에게 새해를 허락하였사오니 저희들이 주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시고, 주님만을 소망하는 삶이되기를 원합니다. 이제 옛 사람의 습성을 버리고,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삶이되기를 원합니다.

2021년 주일대표기도문, 말씀의 강에 뿌리내리는 삶이 가장 복됩니다.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이 되는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올 한 해 동안은 00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세상 속에서 진리의 빛을 비추는 삶을 살게 하소서. 언어와 행실, 삶과 인생 속에서 빛 된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높이며 진리를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썩어져 가는 세상 속에서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세상의 부패한 관습과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을 높이며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에 있으나 세상에 속하지 않으며, 세상속에서 살아가나 하늘에 속한 거룩한 백성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교회의 비전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2021년 한 해는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는 표어로 신앙의 방향과 마음을 정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대로 우리의 삶과 가정 속에서 하나님을 더욱 사모하며 갈렙처럼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물러나지 않고 전진하는 믿음의 진보를 이루게 하옵소서.

때로는 아낙자손처럼 우리의 힘과 능력을 벗어나 위기도 있을 것이며, 견고한 성읍처럼 견디기 힘든 고난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면 그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외쳤던 갈렙의 신앙을 볻 받게 하옵소서.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 우리의 모든 문제들은 모두 하나님의 손안에 있음을 믿습니다. 언제나 변치 않으시고 사랑하시며, 인도하시며 돌보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부흥하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부흥을 기대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0년은 모호함과 답답함 속에서 겨우겨우 지내야 했습니다. 아직도 코로나는 물러갈 줄 모르고 여전히 창궐합니다. 이제 새해가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새날들입니다. 올해는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있기를 원합니다. 단호하게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며, 하나님의 위대함을 경험하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온전히 신뢰하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각 부서가 부흥되길 원합니다.
영유아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유치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유년부가 부훙되게 하옵소서.
초등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중등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고등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대학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청년부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남전도회가, 여전도회가 부흥되길 원합니다. 00교회에 속한 모든 부서들이 두 배, 세 배의 부흥의 일어나게 하옵소서.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며, 부흥을 위해 열정적으로 전도하며 복음 전하게 하옵소서.


목회자들을 위한 기도


목회자들 위해 기도합니다. 말씀을 연구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의 성령이 함께 하옵소서. 특별히 담임목사님을 기억하사 하나님의 참된 종의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소망 속에서 위와 격려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옵소서. 양들을 돌볼 때에 긍휼의 마음을 주시고, 기도할 때에 예수님의 심장을 가지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게 하시고,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이제 말씀을 듣습니다. 우리의 마음의 귀를 열고 주의 음성 듣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기 위하여 강단에 서신 목사님께 하늘의 권능을 덧입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