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신간] 크리스토퍼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의 다니엘서 강해

샤마임 2020. 3. 13.
반응형

[기독교신간] 크리스토퍼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의 다니엘서 강해

세계적인 구약학자임에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읽어보지 못한 저자입니다. 이번에 CPU에서 <다니엘서 강해>가 번역 출간 되었습니다. 이 분이 누구신가 알아보니 CPU에 많은 책을 출간되어 있네요. [저자 소개는 저자 읽기 <크리스토퍼 라이트>에서 확인 바람] 번역된 책을 보니 2010년 IVP에서 출간된 <하나님의 선교>를 보니 누군지 알 것 같습니다. 성서유니온에서 번역하고 있는 UBC 주석의 신명기 저자이기도 합니다.

크리스토퍼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크리스토퍼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지난 주부터 구약을 창세기부터 연대기 별로 간략하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 북이스라엘이 멸망한 기원전 722년부터 586년까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포로기를 요약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오늘 문득 크리스토퍼 라이트이 <다니엘서 강해>가 보이네요. 사뭇 궁금해집니다. 아직 한 번 도 읽어 보지 않아 호기심 반 귀찮음 반입니다. 하여튼 좋은 분 같이 소개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