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및 주제 도서

[기독교 신간] 예수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 리처드 보컴

by 하늘땅소망 2019. 5. 12.

[기독교 신간] 예수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리처드 보컴 / 이형일,안영미 옮김 

 

리처드 보컴의 신간 소식입니다. 요즘 리처드 보컴의 책을 읽으면서 이 분의 성향이 무척 궁금했는데 이 참에 신간 나오는 것을 보면 대충 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천상이 보좌 논문, 요한복음 새롭게 읽기, 계시록 등이 번역되어 읽었는데 성경에 천착하는 그의 연구가 좋았습니다. 이번 책은 제목만 볼 때 구약과 신약의 연관성을 살필 것 같습니다. 탁월한 학자이니 꼭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보컴의 계시록을 읽을 때만해도 굉장히 낯선 분이었습니다. 그의 명성이 아닌 학문에 대해서요. 그런데 Th.M 신약신학과정을 밟으면서 보통 분이 아님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책이 손에 들어오면 꼭 서평하도록 하겠습니다. 

 

 

리처드 보컴(Richard Bauckham)


세계적으로 저명한 영국의 신약학자다. 케임브리지 대학교(B.A., M.A., Ph.D.)에서 공부했으며, 리즈 대학교와 맨체스터 대학교를 거쳐 1992년부터 2007년에 은퇴할 때까지 세인트앤드루스 대학교에서 가르쳤다. 현재 케임브리지 대학교 리들리홀의 명예교수(Senior Scholar)로서 케임브리지 신학대학 연합(Cambridge Federation of Theological Colleges)에서 강의하며, 런던 성 멜리투스 칼리지(St. Melitus College)의 초빙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영국학사원(FBA) 및 에딘버러 왕립협회의 선임연구원, 영국 국교회 교리위원회 회원이기도 하다. 대표적 저서로는 『예수와 그 목격자들』, 『요한복음 새롭게 보기』(이상 새물결플러스), 『요한계시록 신학』(한들), 『유다서, 베드로후서: WBC 성경주석』(솔로몬), 『예수: 생애와 의미』(비아), Gospel Women (2002) 등 다수가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