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책--출간

전자책 출간-유페이퍼

by 하늘땅소망 2018. 4. 3.
반응형

전자책 출간-유페이퍼


현재 두 번째 전자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두 번째 책 이름은 <야고보서 묵상> 이고, 부제를 '삶으로 증명한 믿음'으로 달았습니다. 이퍼플에 올린 책은 한글 원고만 송고하면 나머지는 자신들이 다 알아서 해줍니다. 그런데 e-book 치고는 인세가 너무 약합니다. 현재 20% 정도로 책정 되어 있습니다. 40% 정도만 되어도 좋을 것 같은데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전자 책의 경우는 손보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책 출간에 그다지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가입하고 방치한 유페이퍼로 옮겨왔습니다.


이곳은 직접 자신이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 수고가 따릅니다. 아니면 다른 곳에 돈을 주고 e-book을 파일로 만들어 올리면 됩니다. 전자책을 만들어 주는 곳은 많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십 만원 정도에서 백만원이 넘어 가기도 합니다. 대체로 약 십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얇은 책은 더 적을 것입니다. 차라리 그렇게 부탁해서 전자 책을 만들어 유페이퍼에 올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유페이퍼는 전자 책을 만드는 곳이 아니라 만들어진 전책을 검수하고 기준에 합하면 17곳 정도로 판매하는 판매대리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현재 이곳은 60-70%의 인세를 저자에게 돌려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 있는 에디터를 활용해 직접 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직접 자신이 책을 만들 때는 저작권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폰트가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표지 디자인은 어떻게 만들 것인지 등 일일히 자신이 직접 알아 봐야 합니다. 저는 한글쇼를 통해 표지 디자인을 만들었고, 폰트는 무료 폰트를 검색해 다운 받아 사용한 것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것이 상당히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몇 번 하고나면 훨씬 수월합니다. 


제가 아직 잘 다룰 줄을 몰라 전체적으로 허접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몇 번 하다보면 더 좋아 지리라 생각합니다. 폰트도 수정하고 배워야 겠습니다. 저의 판매 페이지는 아래에 링크 했습니다. 아직 검수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 책도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 이곳에 묵상글과 서평 글을 전자책으로 출간하여 계속 올릴 생각입니다. 




http://www.upaper.net/cubible





하루종일 알아보고 결국 만들어낸 최종 표지입니다. 사진도 제가 직접 찍은 것입니다.




유페이퍼 에디터 도움말

http://www.upaper.net/CustomerCenter/editList_help.html



무료 폰트 사용처 

http://font.co.kr/yoonfont/free/free_201701.asp


셀프 책표지 알려 주는 곳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hthis&logNo=220931909070


pdf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주는 곳

https://www.online-convert.com/result/f834f4ef-46d8-4799-a13e-9f750cfc56ef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