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회자를 위한 기도문

샤마임 2021. 3. 13.
반응형

목회자를 위한 기도문

  • 목회자를 위해 기도할 때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할 제목들입니다. 담임목사가 새로 부임 했을 때, 또는 대표기도하는 가운데 담임목사를 위해 기도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목사로 불러주심을 감사


자비의 하나님 ○목사님을 저희 교회 담임목사로 불러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사람의 계획인 듯 보이지만 하나님의 선하신 작정을 통해 그렇게 하신 줄 믿습니다. 앞으로 저희교회에서 사역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도우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목회자의 소명은 사람의 의지와 결단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인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작정 가운데 이곳에 하신 줄 믿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가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님을 높이게 하시되 목사님은 목사로서 계시의 말씀을 지혜롭게 증거하게 하시고, 성도들은 담임목사님을 중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며 따르게 하소서.


2. 말씀을 잘 가르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무엇보다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증언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사역자입니다. 하나님께서 목사님께 성령을 충만하게 부어 주셔서 진리의 말씀을 잘 깨닫게 하시고, 깨달을 말씀을 잘 증언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증거 할 때 인간의 세속적인 지식과 지혜가 아니라 성령의 가르치심을 딸 행하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높이는 말씀을 선포하게 하소서. 성령에 민감하게 하시고, 숨겨진 하나님의 뜻과 지혜를 분별하여 명료하게 전달하는 거룩한 선지자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3. 온유의 성품의 소유자가 되게 하소서.


목회자는 무엇보다 온유해야 합니다. 모든 성도를 대할 때 악한 심정이나 거친 말로 대하지 않게 하소서. 언제나 진리와 사랑 안에서 행하게 하시고, 온유함과 부드러움으로 대하게 하소서.


4. 편애하지 않고 주님의 마음으로 사랑하게 하소서.


인간이기에 자신의 성향이 있고, 성격과 마음에 맞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사로서 공평하게 성도를 사랑하게 하시고, 고루게 성도를 대하게 하소서. 자신의 생각에 맞는 사람만 좋아하거나, 자신에게 잘 대하는 성도만을 편애하는 일이 없게 하소서.


5. 거룩하고 순결 목회자 되게 하소서.


말씀을 가르치는 자이기에 더욱 말씀을 따라 사는 목사님이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성도의 본이 되게 하시고, 언제나 주님을 따라 거룩과 순결을 배우고, 진리를 사랑하며, 공의를 따라 행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며, 악을 따르지 않으며, 오직 주의 말씀을 따르게 하시고, 공의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6. 가정에 평안을 더하여 주옵소서.


목회적 사명을 가정과 분리할 수 없음을 압니다. 특별히 사모님의 지적 영적 육신적 건강을 허락하셔서 목사님과 협력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서로 사랑함으로 모든 성도들의 본이 되게 하시며, 사모님을 기도로 목사님을 도움으로 합력의 사역을 잘 이루어가는 가장이 되게 하소서.

함께 하는 자녀들에게도 복을 주셔서 목회자의 자녀로서 합당한 살을 살게 하시고, 언제나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가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도문 > 기타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얀마를 위한 기도문  (1) 2021.03.19
새신자를 위한 축복 기도문  (0) 2021.03.14
수술을 앞둔 환우 기도문  (0) 2021.03.05
새학기 자녀 축복 기도문  (0) 2021.03.04
구역 예배 기도문  (0) 2021.03.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