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3월 둘째 주

샤마임 2021. 3. 11.
반응형

주일 대표기도문, 3월 둘째 주

  • 2021년 3월 둘째주 대표기도문입니다. 3월 둘째 기도는 다음세대와 청년들을 위해 집중하여 기도했습니다. 새로 개학학고 개강하는 주일학교 학생들과 청년들이 강한 용사로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경배와 찬양


만물의 소생자요 인류의 소망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당신의 높으심과 위대하심으로 인해 저희가 소생하며 생명을 얻어 살아가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우주의 운행을 친히 주관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찬양하며 경배 드립니다. 몸뿐 아니라 마음으로 그리고 우리의 정선을 다해 주님을 경배하오니 고개 숙여 경배하는 이들의 예배를 열납하여 주옵소서. 


회개와 고백

 

회개기도 1)

탕자와 같은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거룩한 백성으로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으로 미끄러져가는 저희들을 붙들어 주시고, 당신의 굳센 팔로 강하게 붙잡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탐욕으로 찌든 저희 영혼을 주의 보혈로 씻기시고, 보혈의 능력으로 일어서게 하옵소서. 세상의 헛된 욕망에 함몰되어 어리석은 삶을 추구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주의 사유하심의 은혜가 충만하여 거룩하고 흠 없는 자로 세워 주옵소서.

 

회개기도 2)

지나온 시간들을 주님께 토설합니다. 어리석음과 욕망을 따라 살아갔던 저희들임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소망 없는 자들이오니 이 시간 주의 보혈로 씻기시고 거룩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구원하신 은혜가 보혈의 능임을 고배합니다. 


간구의 기도

 

다음세대가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코로나로 인해 다음세대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도 퇴보의 전조증상들이 많았음을 압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다음세대의 퇴행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단지 인구 감소라고 핑계대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동안 저희들이 다음세대를 향해 마음을 쓰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어릴 때부터 주의 말씀을 양육되어 주님의 거룩한 용사되어야 할 터인데 속절없이 무너지는 주일학교를 보면서 안타까움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 당신의 크신 능력과 은혜가 다시 주일학교에 임하기를 원합니다.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주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삶이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일학교를 위해 애쓰며 수고하는 교역자들과 교사들에게 믿음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가르침이 사람의 지혜가 아니라 성령의 능령으로 하며, 섬김과 사랑이 육신의 힘이 아니라 성령의 감동으로 섬기기를 원합니다. 입술에 지혜를 더하사 진리를 가르칠 때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성령의 지혜와 능력으로 잘 지도하게 하소서. 자원하여 수고하는 이들이오니 주님께 그들의 가장과 일터에 복을 더하사 영적으로 물질적으로 부족함이 없게 하소서.


청년들을 위한 기도


부족하지만 저희 교회에 청년부를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영적으로 허물어져 가는 시대 속에서  청년들이 주님의 강한 용사로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주의 말씀으로 양육되며 진리 안에서 강하여지고, 주님과 동행함으로 세상 속에서 승리하는 주의 용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검을 붙잡고 어둠의 영들과 싸워 이기는 진리의 용사들이 되게 하소서. 가난하나 비굴하지 않고, 많은 것을 소유하지 못하나 하늘의 풍성한 은혜로 채어지게 하소서. 다윗처럼 용맹하고, 여호수아처럼 강단지며, 사무엘처럼 기도를 쉬지 않게 하소서.
치유의 공동체 되게 하소서.

생명 다해 저희를 사랑하신 하나님, 우리 교회가 치유의 공동체 되기를 원합니다. 이기적 욕망을 버리고 이타적 헌신을 통해 사랑의 때로 하나 되기를 원합니다. 헛된 욕망에 이끌려 시기하며 반목하며 경쟁하는 자들이 아니라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신 주님의 그 은혜를 깨달아 형제를 위해 목숨 다해 사랑하게 하소서.

정죄보다 긍휼을, 시기보다 칭찬을, 반목보다 합의를 추구하게 하소서. 주님께서 보시고 기뻐하시는 교회, 세상이 보며 진정한 생명의 공동체임을 알게 하소서. 가난한 자라고 소외되지 않으며, 연약한 자라고 멸시 받으며, 주의 사랑과 긍휼을 배워 서로를 먼저 섬기고, 사랑하는 세상이 알지 못하는 사랑으로 하나 되는 교회되게 하소서.

그러나 사랑이 진리와 함께 할 때 진정한 사랑임을 압니다. 긍휼은 참된 말씀으로 가능한 것입니다. 오직 주님 안에서, 진리 안에서, 말씀 안에서 사랑하며 섬기며 하나 되게 하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을 축복하소서.

 

언제나 저희들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오늘도 말씀과 예배를 통해 하늘의 신령한 복들을 더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예배가 은혜롭게 되도록 예배를 돕는 손길들을 복주시옵소서. 사회는 보시는 부목사님, 찬양팀과 성가대를 기억하사 그들이 드리는 찬양이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지게 하옵소서. 방숭과 안내 등으로 수고하는 이들에게 하늘의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나가는 기도


오늘도 많은 주의 백성들 고개 숙여 주님을 예배합니다. 참석한 모든 성도들에게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하늘의 평강을 내려 주옵소서. 예배를 돕는 주의 백성들에게 복을 주의 사랑과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 충만 능력 충만하게 하소서. 예배의 모든 시종(始終)을 주께 맡기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월 관련 기도문은 [3월 대표기도문 모음]에서 확인 바랍니다. 

 

3월 대표기도문 모음

3월 대표기도문 모음 이 곳은 3월에 드리는 대표기도문을 예배와 시간별로 구분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기도문이 완성된 곳은 링크를 걸어 표시했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혹시 퍼가시는 분

392766.tistory.com

 

3월 첫주 대표기도문

 

주일 대표기도문, 3월 첫 주

주일 대표기도문, 3월 첫 주 2021년 3월 첫째주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3월 첫주는 삼일절과 개학 등이 있는 주간입니다. 나라를 위한 기도와 영적으로 도약하는 교회가 되기를

392766.tistory.com

2022년 3월 둘째 주 대표 기도문

 

주일 대표 기도문 3월 둘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3월 13일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2022년 참으로 암울합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넘쳐나고 여기저기서 전쟁의 소문이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