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3월 첫 주

샤마임 2021. 3. 4.
반응형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주일 대표기도문, 3월 첫 주

 

  • 2021년 3월 첫째 주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3월 첫 주는 삼일절과 개학 등이 있는 주간입니다. 나라를 위한 기도와 영적으로 도약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3월 대표기도문 모음은 하단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기도문을 참조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그곳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경배와 찬양


만왕의 왕이시며 모든 만물을 통치하시는 높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3월 첫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경배하며 찬양드립니다. 예배 가운데 임재하여 주셔서 복 주시옵소서. 우리의 생각을 사로잡아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시고, 하나님은 예배함을 통하여 우리의 영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만을 높이는 시간 되게 하소서.

 

우리의 눈이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우리의 귀가 주의 음성 듣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열어 주님을 모시게하소서.

 

회개와 고백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시작되는 3월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직도 교만과 어리석음의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께 신실하지 못한 저희의 삶을 용서하사 다시 회복되게 하소서.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온전히 주님만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열망으로 채워 주시옵소서. 우리의 힘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주님, 우리를 붙드사 하나님의 놀라우신 능력들이 우리 가운데 충만하기를 기도드립니다.

 

간구의 기도

 

생명을 낳는 여인 같은 믿음을 주소서.

 

3월은 생명이 약동하는 봄의 시작입니다. 자비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생명의 능력을 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자신의  몸을 찢고 생명을 쏟아내는 대지의 헌신처럼 우리도 처절한 몸부림을 통하여 생명을 탄생하는 기쁨을 맛보게 하소서. 출산하는 여인처럼 고통의 울부짖음이 새로운 생명을 낳게 함을 압니다. 어리석음이 악행의 모든 것들을 버리고, 우리를 온전히 주님께 드리게 하소서.

 

새 마음으로 결단하게 하소서.

 

새롭게 시작하는 달입니다. 그동안 길었던 겨울 방학도 끝나고 새 학기가 시작됩니다. 다시 학교에 발을 디디는 학생들에게 복을 더하사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고 성실한 자들로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영적 방학을 아직도 끝내지 못한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칩거(蟄居)하며 보냈던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을 향한 열정을 회복하게 하소서.

결단하는 이들을 하나님께서 도우실 것이며, 결심하는 자들을 하나님께서 인도할 것입니다. 이번 주를 시작으로 나태한 우리의 마음을 바로잡고 하나님을 향해 새롭게 시작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은 하고자 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신다 하셨습니다. 주님을 향한 열정이 다시 타오르게 하시고, 교회를 향한 헌신을 다시 드리기를 원합니다. 자원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고, 헌신하는 이들에게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한 마음과 한 뜻으로 교회를 세워 나가는 수많은 이들이 많아지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3월 1일은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민족들이 독립을 외쳤던 삼일절입니다. 억압과 고통 속에 지내던 우리나라를 긍휼히 여기사 놀라운 부흥과 성장을 거듭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제 이 나라가 다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나라로 거듭나기를 원합니다. 이 나라에 속한 모든 사람들을 붙드사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기꺼이 자신을 드리는 주의 백성들이 다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기관과 단체들이 하나님을 알고, 진리 안에서 공의와 정의를 실현하기를 기도합니다. 불의와 타협하고, 악과 연합하는 나라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자신들이 가진 권세와 능력을 이익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백성들을 섬기고 돌보는 데 사용하는 위정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만 높이는 교회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이 아니라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여 아름다운 나라 되기를 소망합니다.


영적으로 도약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새로 시작하는 달입니다. 하나님, 저희에게 새로운 3월을 허락하셨사오니 새 마음과 새 결단도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이번 기회를 틈타 저희 교회가 영적으로 도약(跳躍)하기를 기도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믿음에 있어 진보(進步)를 이루고, 삶과 언행이 거룩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일 가운데 하나님의 의를 이루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어둠은 빛과 동행할 수 없고,
사망은 생명과 함께 할 수 없으며,
진리는 불의와 손을 잡을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 교회가 세상 속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믿음의 교회 되게 하시고, 우리 교회에 속한 다음세대가 믿음으로 도약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를 만들어가는 세대가 되게 하옵소서.

 

목회자들을 위한 기도


이를 위하여 수고하는 목사님과 목회자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진리를 배우기에 지치지 않게 하시고, 

말씀을 행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주님의 심장으로 말씀을 선포하게 하시고, 

주님의 입술로 성도를 위로하며 격려하게 하소서. 

불의 앞에서 당당하고, 

거짓 앞에서 진실한 목회자들이 되게 하소서.

연약한 성도를 긍휼의 마음으로 대하게 하시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길 때 주의 복이 크게 임하게 하소서. 

성도들은 한 마음으로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사랑하며 섬기게 하소서. 

 

오늘 말씀을 선포하실 목사님께 능력을 더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능력의 옷을 입게 하시고, 말씀이 선포될 때 치유와 회복의 능력이 우리 가운데 나타나게 하소서. 믿음으로 아멘 할 때 기적이 나타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월 대표기도문 모음

 

 

3월 대표기도문 모음

3월 대표기도문 모음 이 곳은 3월에 드리는 대표기도문을 예배와 시간별로 구분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기도문이 완성된 곳은 링크를 걸어 표시했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혹시 퍼가시는 분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