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의 동서남북

샤마임 2018. 10. 21.
반응형

성경의 동서남북


성경이 말하는 동서남북을 간략하게 정리한 책입니다.  바라기를 이 책을 통해 좀더 학문적이고 깊이있는 성경의 방향에 대한 연구도서가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히브리인들은 우리가 아는 동서남북과는 많이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이한 개념은 역사와 종교, 지정학적 위치에 따른것입니다. 읽어 보시고 성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성경의 동쪽

성경의 동쪽

정현욱 저

성경을 즐겨 읽고, 성경 속에 묻힌 하나님의 사랑과 계시를 글로 풀어 내 기를 즐겨 한다. 대부분의 날을 말씀을 묵상하고 연구하여 일상의 언어로 풀어내고,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글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낼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서평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려 기독교 신문에 기고하고 있다.











성경의 서쪽

성경의 서쪽

정현욱 저

성경이 말하는 ‘서쪽’을 여러 관점에서 살펴본 책이다. 자연과 신화 속에 나타난 서쪽의 의미, 성경이 말하는 서쪽을 간략하게 다루었다. 철학과 과학, 그리고 신학이 어우러진 멋진 책이 탄생하기를 기대해 본다.

처음 기획할 때는 이란 주제로 한 권으로 묶을 예정이었다. 그런데 을 쓰면서 한 권으로 묶기에는 시간이 지나치게 많이 걸리고 전자책의 특성상 분량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불가피하게 으로 분권하여 출간하게 되었다. 앞으로 북쭉과 남쪽을 살펴볼 것이다.








성경의 남쪽

성경의 남쪽

정현욱 저

성경이 말하는 ‘남쪽’을 여러 관점에서 살펴본 책이다. 자연과 신화 속에 나타난 남쪽의 의미, 성경이 말하는 남쪽을 간략하게 다루었다. 철학과 과학, 그리고 신학이 어우러진 멋진 책이 탄생하기를 기대해 본다.












성경의 북쪽

성경의 북쪽

정현욱 저

성경이 말하는 ‘북쪽’을 여러 관점에서 살펴본 책이다. 자연과 신화 속에 나타난 북쪽의 의미, 성경이 말하는 북쪽을 간략하게 다루었다. 철학과 과학, 그리고 신학이 어우러진 멋진 책이 탄생하기를 기대해 본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