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2월 셋째 주

샤마임 2022. 2. 16.
반응형

주일 대표 기도문 2월 셋째 주

2022년 2월 20일 주일 낮 예배와 주일 오후 찬양 예배를 위한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혼란하고 어지러운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하나님을 찬양하며 높이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일 대표 기도문 2월 셋째 주

 

감사와 회개

거룩하시고 위대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모든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합니다. 방황하는 인생들을 모아 하나님이 날개 품 안에 안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지만 하나님 앞에서 입술로만 사랑한다 말하고 삶으로 주님을 사랑하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고백도 실천되지 못할 때 가식이 되고, 우리의 고백된 신앙도 삶으로 드러내지 못할 때 거짓이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답지 못한 지난날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언행일치의 삶을 살게 하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주의 자녀 삼으셨사오니 우리가 온 마음으로 주님을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항상 진질 한 마음을 갖게 하시고, 거룩한 삶을 통해 하나님은 높이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말과 입술이 화려한 언어와 단어로 채워지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게 하옵소서. 말과 삶이 다르지 않은 진실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말씀대로 살고, 말한 대로 사는 정직한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소서.

어두워져 가는 세상을 살아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하나님께 예배하는 열망이 깊어가는 동시에 현실에 적응하며 나태해져 갑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삶 가운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우리힘으로 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을 주님은 아시오니 주님 저희들을 붙드시고, 강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행하지 않게 하시고, 성령의 능력이 우리를 사로잡아 강하게 하옵소서.

 

예배 중의 성령이 능력이 충만하게 임하기를 원합니다. 성도들이 먼저 예배를 갈급해하는 마음을 주시고, 주의 말씀을 받으려는 열심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을 듣고 순종하게 하옵소서. 선포되는 말씀들을 통해 우리가 변화 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나라를 지켜 주소서

역사의 주관자요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지켜 주옵소서. 대선이 가까와 오면서 혼란에 혼란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이 이 나라를 붙드시지 않으면 도무지 소망이 없어 보입니다. 흑색선전과 비방으로 점철된 선거를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주에는 선거 운동을 하던 두 사람이 죽는 일도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연일 폭발적으로 늘어나 삶의 지경이 좁혀지고, 조심스럽게 살 수밖에 없습니다. 자비로운 하나님, 이나를 붙들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강한 팔로 붙드사 모든 불안정과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기를 원합니다.

 

예배를 위한 기도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우리가 새힘 얻기를 원합니다.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받아 주시고,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을 예배할 때 기쁨 가득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많은 주일 대표 기도문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