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주 종교개혁주일

샤마임 2021. 10. 16.

주일대표 기도문 10월 다섯째주 종교개혁 주일

2021년 10월 마지막주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개신교는 10월 마지막 주를 종교개혁 주일로 지킵니다. 종교개혁과 한국교회의 개혁, 그리고 10월을 보내는 기도로 함께 합니다. 

들어가는 기도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 되시며, 나라를 세우기도 하시며 무너뜨리기도 하십니다. 세상은 변하고 역사는 혼돈의 시간을 보내지만 하나님은 홀로 영원하시고 변치 아니하시는 주권자이십니다.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진리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 주님께 지은 모든 죄악들을 회개합니다. 불성실하고 부도덕했던 저의 생각들을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안에 남겨진 거짓의 찌꺼기가 모두 사라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으로 다시 일어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한국교회의 개혁을 위한 기도


언제나 동일하신 하나님은 어둠의 길을 걷던 역사와 암울한 시대 속에서 진리의 빛으로 저희를 인도하셨고, 믿음에 붙들린 이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새롭게 하셨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어두워도 역사는 주님의 손안에 있으며, 사단의 권세가 아무리 강하다 해도 역사의 주관자는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교회는 개혁되었으니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는 종교개혁자들의 명제처럼 한국교회가 날로 새로워지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로 세워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으로 부흥되게 하옵소서. 모든 목회자들이 주의 진리로 새로워지게 하시고, 탐욕과 정치적 야욕에 휩쓸려 목양을 이익과 성공의 수단으로 삼지 않게 하옵소서. 목회자들이 먼저 스스로 가난하여지고, 진실해지며, 진리와 함께 동행하여 모든 성도들의 본이 되게 하옵소서.


당회를 위한 기도


특별히 우리교회 당회가 하나님의 신실한 사랑을 닮아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교회의 모든 직분은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섬기는 것이며, 낮아지는 것이며, 헌신의 자리입니다. 장로님들이 먼저 한 마음으로 성도들의 본이 되어,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많이 낮아지며, 더 많이 겸손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과 마음을 합해 교회를 사랑하고 헌신적인 마음으로 교회를 돌보게 하옵소서.

부다페스트 칼빈광장의 종교개혁가 존 칼빈 동상


10월을 보내며


10월을 보냅니다. 주의 은혜 가운데 10월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추수를 마친 들녘의 풍경은 쓸쓸함과 휑한 풍경이 시작됩니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낍니다. 무더웠던 여름의 열기가 사그라지고 스산한 바람이 우리의 발끝을 아리게 합니다. 아지 남겨진 가을이 풍경을 통해 자연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발견합니다. 우리에게 남겨진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옵소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시간들을 가꾸게 하옵소서.


비록 우리의 삶이 고단하고 외롭다하더라도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붙드시고 위로하여 주심을 신뢰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아픈 시간의 풍상(風霜)이 우리에게 남겨져 있다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우리의 믿음이 더욱 빛이 나며, 고귀한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서로 위로하며 사랑하게 하시고, 세월을 아껴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채워 나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예배 가운데 성령께서 임재 하여 주시고,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삶이 다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지친 영혼들에게 새 힘을 주시고, 말씀을 사모하여 음성 듣기 원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복음의 비밀을 깨다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는 목사님께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혀 주시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마음과 생각들이 주의 영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살아계시면 함께 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종교개혁가 멜란히톤

 

 

2021년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대표기도문 모음 이곳은 2021년 동안 작성한 대표기도문을 한 자리에 모은 것입니다. 1월 부터 마지막 12월까지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각 월별로 작성된 기도문은 계속하여 수정증보되어 올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