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월 수요 대표기도문 모음

샤마임 2021. 8. 31.

9월 수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9월 수요일 오전과 밤 예배 기도문을 모았습니다. 9월의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각 교회와 개인의 사정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9월 이미 시작된 곳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후반기 사역을 새로 시작하는 달입니다. 학생들의 개학과 대학생들의 개강, 교회 내의 기관들의 가을 행사의 시작과 추석이 맞물린 복잡하고 다양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특별히 9월은 가을이 시작되는 계절의 초입이기도 합니다. 교회의 행사와 성도들의 믿음의 성장등을 고려하셔서 기도문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기도문은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는 한 어디로 퍼가도 괜찮습니다. 다른 곳에 퍼갈 때는 출처만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9월 첫주 수요예배 기도문


만물의 주관자요 모든 살아 있는 것들의 주인이 되신 하나님, 새달을 저희에게 허락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선하신 하나님은 뿌린 대로 거두게 하시고, 수고한 대로 얻게 하시는 정직한 주관자이십니다. 흠 많은 저희들을 삼일예배로 불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곡식이 무르익어가는 가을을 저희에게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계절의 변화를 통해 저희들은 연약함과 부족함을 깨닫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인간은 찰나적 존재에 불과하며, 거대한 자연의 움직임 속에 일부입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운행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얼마나 위대한가를 늘 기억하게 하옵소서. 그 하나님께서 이제 우리를 사랑하시고, 자녀 삼으셨사오니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요? 오늘도 모든 만물을 주관하시고, 믿는 자들을 붙들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공의와 진리를 저희를 가르치시는 사랑의 주님, 9월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주어진 시간을 아끼고, 일상의 가치를 깨달아 가장 아름다운 것을 주님께 드리게 하시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살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새로운 한 달을 시작하면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며, 세상의 온갖 더러움와 헛된 생각을 버리고, 오직 거룩한 하나님만을 채워나가게 하옵소서.

 

말씀에 대한 깊은 사랑과 순종의 삶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한 달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아둔한 생각을 깨치시고, 어리석은 지성을 각성시켜 영원한 세계를 볼 수 있는 영적 안목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주님, 모든 만물은 주님의 말씀대로 지음을 받았고, 또한 말씀 안에서 운행됨을 믿습니다. 말씀의 원리가 우주를 지배하고, 말씀의 원리가 존재하는 모든 것을 통치함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통치가 우리의 삶과 인생 스며들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만남 속에 하나님의 선하신 통치가 있게 하옵소서. 우리의 대화 속에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지기를 원합니다.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삶을 우리의 행위와 삶을 통해 드러나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에게 은혜주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성경을 풀어 선포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시고, 듣는 저희들에게도 큰 은혜의 시간 되게 하옵소서. 아멘으로 화답하여 마음 밭에 잘 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둘째주 수요기도문


완전하신 하나님 아버지, 절망의 시대에 생명과 소망을 부어주시고 진리로 저희를 통치하심을 감사합니다. 삼일 예배로 저희를 부르사 생명의 말씀 듣게 하시고, 함께 기도하며 소망과 생명에 대해 배우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끝까지 집중하여 예배하게 하시고,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가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때로는  앞이 막힌 듯 보이지 않고, 뒤로 물어갈 수도 없는 사면초가의 상황에 놓일 때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쾌재하며 즐거워하는 동안 누군가는 아무도 모르는 고통을 안고 슬퍼 눈물 흘리는 이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폭풍 속에서 두려움에 떠는 제자들과 같을 때가 너무 많습니다. 이 시간에도 홀로 짐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그러나 우리에게 우리와 함께 동행 하시는 주님이 계심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아무리 어두워도 별은 빛나며, 아무리 폭풍이 거세도 하나님의 보호는 멈추지 않음을 믿습니다. 우리에게 고난과 역경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믿음의 그릇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앞길을 미리 아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저희 교회 많은 기관들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직 코로나 전염병이 여전히 창궐하여 이전처럼 마음껏 활동 할 수 없으나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하심과 선하신 도우심을 허락하심을 믿고 계획한 행사들을 진해하고자 합니다. 더 많이 기도하고, 더 많이 준비하여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하옵소서.


특히 각 가정별로 이어지는 말씀 묵상과 기도 훈련을 통해 우리 더욱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하는 시간들로 채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속에서 삶의 지표를 잃지 않고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함께 기도할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날 것을 기대합니다. 맞잡은 손을 축복하여 주시고, 마음을 같이하여 한 목소리로 기도할 때 하늘의 기적을 맛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기도하는 제목마다 하나님의 뜻 가운데 응답 되게 하시고, 절망하는 이들은 소망을 얻게 하시고, 무거움을 짐을 지고 가는 이들은 짐을 벗고 평안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오늘 예배 가운데 크신 은혜로 채워 주시옵소서. 갈급한 심령으로 주님께 나왔사오니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대표기도문 모음

 

9월 대표기도문 모음

9월 대표기도문 모음 벌써 8월 마지막 주 주일이 돌아옵니다. 시간이 빠르다는 건 제가 나이가 든 탓이겠죠. 돌아오는 9월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 9월 상황에 맞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