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대표기도문 5월 넷째주 교회와 선교사
주일대표기도문 5월 넷째주
2021년 5월 넷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2021년 5월 다섯째주까지있습니다. 많은 기도의 제목들이 있겠지만 이번주는 성도들의 거룩한 삶과 선교사님을 위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은혜로운 대표기도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찬양은 <꽃들도>라는 찬양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기억하며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주 찬양은 HS J님의 신청곡인 '꽃들도'를 세 가지 언어로 불러봤습니다. '꽃들도'는 2003년도 일본 훗카이도의 MEBIG이라는 어린이 성경학교 단체의 우치코시 츠요시 목사님께서 작사한 곡으로, 2012년 한국의 이준석 선교사님의 '이젠 나(Now I)'라는 앨범에 최초로 수록되었고, 2017년 제이워십 박흥운 선교사님에게 현재의 번역본이 소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일어와 영어, 한국어 세 가지 언어로 부르는 '꽃들도'를 통해 메마른 이 땅에 곧 오실 은혜의 주님, 영광의 주님을 마음껏 소리높여 찬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거룩하시되 사랑이 많으시고, 온 우주를 창조하시되 세포하나까지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날마다 말씀으로 저희들을 새롭게 하시고, 매일 주시는 은혜의 말씀을 통해 저희들에게 살아갈 이유와 목적을 깨닫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말로 다할 수 없는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주일은 맞아 하나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죄를 회개하며 자백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답게 살지 못했던 한 주간을 주님께 자백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너무나 크고 많은데 우리는 세상이 주는 쾌락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하나님 중심의 삶보다 생존을 위하여 열정을 쏟아 붓고, 경쟁에 이기기 위하여 시기하고 반목(反目)했습니다. 이 시간 십자가의 보혈로 씻겨 주시고, 크신 하나님 아버지의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의 기도 제목들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되돌아봅니다. 2021년이 시작된지 벌써 5달 넷째주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여 온 세계가 어지럽고 내일을 예측할 수 없는 모호함 속에서 지내왔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선하신 뜻 가운데 은혜 주실 자에게 은혜를 주셨고, 믿음으로 살아가는 자들에게 승리를 하셨습니다. 지나온 모든 시간을 감사하며, 오늘 하루도 거룩한 주님의 뜻을 받들어 살아가는 믿음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종말론적 삶을 실천하게 하소서.
주님을 소망하며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난리와 난리, 소문과 소문이 세상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주님이 오실 때는 아니라 하셨습니다. 이 땅에 발을 딛고 살아가는 동안 거룩하고 순결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헛됨에 마음을 주지 않고, 우리에게 선물을 주실 영원한 하늘의 예루살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종말론적 삶을 통해 천국을 소망하며 진실 되고 거룩한 삶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소금과 빛의 삶을 살게 하소서.
세상의 소금과 빛의 삶을 날마다 실천하게 하시고, 이웃을 사랑하며, 진리를 전파하며, 소망 중에 기뻐하는 믿음의 살을 살게 하옵소서. 거짓을 버리게 하시고, 탐욕과 욕망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며 영원한 것을 사모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모든 삶이 예수의 향기가 되게 하소서. 우리 안에 살아계시는 예수님을 말과 언어가 아닌 삶과 실천으로 증거하게 하소서.
주의 영이 있는 곳에 자유 함이 있는 줄 압니다. 육을 따라 살지 않고 성령을 따라 살아가게 하소서. 찰나의 사라질 것들을 집착하며 허망한 것들을 기대하는 어리석은 자의 삶이 되지 않게 하소서. 우리의 소유는 주님께서 허락하신 것들이오니 그것들을 팔아 천국을 사게 하시고, 마음껏 베풀어 각박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하소서.
예배가 회복되어 열정적으로 하나님께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주일 예배 시간은 우리의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의 시간입니다. 우리가 받는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얼마나 깊은지요. 우리가 주님께 모든 것을 드림으로 더 많은 것을 얻게 되고, 모든 것을 헌신함으로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을 입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줌으로 얻고, 희생함으로 살아나는 기이한 나라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생명까지 주셨지만 그로인해 모든 사람들을 얻으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나라의 역설이요,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식입니다.
선교사를 위한 기도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선교사님들이 귀국하였고, 현지에 남겨져 있는 선교사님들도 제대로 된 사역을 감당하지 못하는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어떻게 사역해야할지 답답해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선교대국이 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이제 새로운 프로젝트와 계획을 세워 다시 하나님의 나라를 힘 있게 증거 하는 선교사님들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귀국하여 생활하는 선교사님들의 어려움을 주님께서 아시오니 물질적으로 어려움 당하지 않게 하시고, 정신적으로 흔들리지 않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마무리 기도
오늘도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능력에 능력을 더하사 살아계신 하나님을 증거 하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배의 모든 시종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어둠의 영이 틈타지 않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과 귀를 열어 주의 음성는 듣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수고하는 손길 위에 복을 더하시고, 예배하기 위하여 모인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 주일대표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첫째 주 (0) | 2024.05.20 |
---|---|
주일대표기도문 6월 첫주 (0) | 2024.05.20 |
5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 스승의 주일 (0) | 2024.05.15 |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0) | 2024.05.11 |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 (어린이주일) (0) | 2024.04.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