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첫째 주

샤마임 2023. 5. 31.
반응형

6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 6월을 시작하는 첫 주입니다. 교회력으로 삼위일체 주일이기도 합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기도 합니다. 교회에 사정과 형편을 보시고 기도문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가운데 새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곤고한 자들에게 도움을 주시고, 갈급한 자들에게 생수를 주심으로 믿고 따라는 자들에게 위안과 평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성실한 사랑으로 인해 우리가 무엇을 하든 늘 감사하며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2023년도 6월 첫 번째 주일을 허락하사 주의 백성들이 이렇게 모여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행하게 하옵소서.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의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온 성도들이 주님을 뵈옵고자 엎드려 경배하오니 주님께서 하늘에서 받으시고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옵소서. 아벨과 같이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시고, 순결하고 거룩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연약하고 초라했던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세계 속의 강대국으로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직도 개선하고 발전해야 할 많은 부분이 있지만 이전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발전과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경제대국이 되고, 국사 강국이 되었으며, 무엇보다 대한민국의 문화가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 덕분입니다.

 

대한민국이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나라 되게 하옵소서. 정의와 공의를 행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세계 속에 참된 생명의 복음을 널리 증거함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오게 하시고, 죽었던 자들이 생명을 얻게 하옵소서.

 

선교를 위한 기도

 

우리가 다시 선교 비전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짐체되고 중단되었던 선교 사역들이 다시 회복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바빠지고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선교사님들에게 힘과 은혜를 더하사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성령께서 주시는 힘으로 감당할 줄 믿습니다.

 

 

평화의 나라 되게 하소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전쟁의 참상을 다시 상기하며, 나라의 안보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깨닫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전쟁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건물들이 파괴되었습니다. 이념의 갈등으로 나라가 혼돈과 혼란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다시는 이 나라에 전쟁이 없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지키시는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아직도 전쟁을 위해 무기를 만들고, 미사일을 쏘며 도발을 멈추지 않는 북한이 속히 회개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아닌 사람을 신으로 섬기는 어리석음과 악을 버리게 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그 옛날 평양은 동방의 예루살렘이 불릴 만큼 기독교가 왕성한 곳이었습니다. 평양의 대 부흥운동과, 원산 부흥운동은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사건이었습니다.

 

 

하지만 공산당은 기독교를 버리고 거짓된 사상을 주입하여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가 되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을 버린 나라는 망할 것이요, 하나님을 대적하는 나라들은 무너질 것입니다. 모두가 회개하고, 하나님을 왕으로 섬기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섬기게 하옵소서. 평화의 통일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십자가의 사랑이 한라에서 백두까지 넘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참으로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6월을 허락하셨사오니 믿음으로 행하며, 주어진 일상속에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은혜를 부어 주시고, 성령의 간섭하심이 있기를 원합니다. 예배를 돕는 이들에 복을 주시고, 성가대의 찬양을 흠향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능력을 더하사  능력 있는 말씀 선포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