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

샤마임 2023. 5. 3.

5월 첫째 주일 / 어린이 주일 대표 기도문

 

5월의 첫 주일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어둔 시대 속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찬양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증거 할 수 있도록 저희들을 주의 백성 삼아 주심 감사합니다. 오늘은 5월 첫째 주일 어린이 주일로 기념하여 하나님께 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이곳에 강림하여 주셔서 하나님의 높으심과 은혜를 찬양할 때 열납하여 주옵소서.

 

어린이 주일을 맞이 다시 한번 이 땅의 어린아이를 위해 기도합니다. 2022년 대한민국 출산율은 0.78이라는 너무나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선진국도 1%가 넘는 이 시대에 한국은 그 어떤 나라보다 낮은 출산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혼하는 것도 힘들고, 아이를 낳아 기르는 것은 더더욱 힘든 시대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낮은 출산율을 보며 다음 세대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이가 없는 세상은 미래가 없는 세대입니다. 교회 안에서도 다음 세대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주일학교는 줄어들고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결혼을 미루거나 아이를 낳지 않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주여, 이 나라를 긍휼히 여기사 아이가 없는 시대가 아니라 아이가 많은 시대가 되게 하옵소서. 아이를 낳는 것이 적정인 나라가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시대가 되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정치인들을 기억하사 그들이 무엇을 위해 힘을 써야 하는지를 분명히 깨닫고 바른 입법과 바른 정치를 이어 나가게 하옵소서.

 

주일학교가 살아나기를 원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교회에 나와 하나님을 만나고 주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아 하나님의 아름다우심과 능력을 마음껏 찬양하는 귀한 어린이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실록이 깊어지는 5월입니다. 봄의 끝자락에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들지 않게 하시고,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도 거룩한 주의 백성으로서 해야 할 마땅한 일들을 행하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믿음으로 더욱 자라나기를 원합니다. 옥토와 같이 백배 육십배 삼십 배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날마다 주님의 선하심을 알고 그 뜻을 따라 살아가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가정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복을 받게 하시고, 서로 화목하고 사랑하는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