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등부 칼럼- Story-telling to Vision

샤마임 2010. 8. 14.
반응형


Story-telling to Vision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story + telling이 합쳐진 합성어로 뜻은 ‘이야기하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근래에 들어와 강력하게 부상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storytelling 기법이 떠오르고 있다. 예전에는 상품이 계발되면 상품을 설명했다. 그러나 storytelling기법은 상품에 관련된 이야기를 한다. 즉 상품에 체험하게하고 소비자들의 사연(story)을 이야기(telling)하게 하는 것이다. 이곳에서 다른 소비자들이 ‘공감’하게 되고 ‘신뢰’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성경 속에 story가 유난히 많은 점을 생각해보자. 특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실 때 설명보자 story를 사용하신다. 왜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일까? storytelling기법은 권위적인 직접적인 방법이 아니라 간접적인 설득의 방법이다. 사람들로 하여금 강제적으로 선택하도록 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하여 선택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storytelling기법을 사용하신 이유는 분명하다. 복음은 강제가 아니라 스스로의 선택이기 때문이다. 천국은 즐거움으로 참여하는 곳이며, 기쁨으로 동참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비전은 어떤가? 그렇다. 비전은 자신의 선택이며, 나의 즐거움이며 행복이어야 한다. 지금부터 우리의 비전은 storytelling 해보자.

 

행복한 비저너리 정현욱 목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