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난주간 대표기도문

샤마임 2021. 3. 27.

고난주간 대표기도문
고난주간 대표기도문

고난주간 대표기도문

놀라운 갈보리의 사랑을 우리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시니 그 은혜를 어찌 다 찬양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 이시간 저희들이 마음을 모아 주님을 경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자비의 하나님, 예루살렘에 입성할 때 수많은 무리들이 주님을 환영하며 축하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실 때는 그들은 멀리서 바라볼 뿐 아무 힘도 능력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종종 주님의 고난과 모욕 당하심을 보며 어떻게 할바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주님께서 놀라운 은혜를 베푸셨지만 아무것도 행할 수 없는 죄인들입니다. 이 시간 주의 많으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게 하소서. 나를 따르는 자는 자기를 부인하고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십자가를 지지도 않고 마치 모든 것을 해낸 것처럼 착각하는 어리석은 자들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날마다 주님을 따르며, 주님의 행하심을 따라 걷게 하옵소서.


여종의 질문에 두려움을 느꼈던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할 때 죽음을 불사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우리도 주님을 따를 때 우리의 힘이 아닌 성령의 힘으로 따라가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고난의 길을 걷게 하시고, 주님이 당하셨던 채찍질과 모욕을 우리가 기억하게 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속에서 복음으로 인해 받는 수치와 모욕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오히려 감사하게 하옵소서.


고난 주간을 맞아 우리 교회가 주님의 이름으로 하나되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욕망과 욕심을 따르지 않고 오직 우리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사랑하신 주님처럼 살아가게 하옵소서. 불쌍한 이웃들에게 손을 내밀고, 연약한 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께서 기뻐하실 일들을 찾아 행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시고, 선포되는 말씀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타지에 나가있는 성도들을 기억하사 그들에게도 동일한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행하신 아픔과 고통을 기억하며 한 주동안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며 함께 동참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성도들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기도의 제목을 가지고 주님 앞에 나온 주의 백성들이 많습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시고 놀라우신 은혜와 사랑으로 그들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사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응답하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흠양하시며, 드리는 예물에도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새벽기도문 모음  (0) 2021.04.03
고난주간 금요기도문 기도문  (0) 2021.04.01
고난주간 새벽기도문  (0) 2021.03.19
사순절 대표 기도문, 주일, 수요일  (0) 2021.03.12
사순절 새벽기도문  (0) 2021.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