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 둘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샤마임 2023. 5. 10.
반응형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5월 14일 주일 대표기도문

 

주님 감사합니다.

 

사랑의 주님, 가정의 달인 5월을 허락하여 주셔서 이렇게 두 번째 주일을 맞이합니다. 매 주일 주님께 나아와 예배함의 우리의 기쁨이요 즐거움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어버이 주일로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신 주의 계명을 따라 늘 부모님을 공경하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아벨이 드린 믿음의 예배처럼, 우리의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고 찬양하길 원합니다. 하늘 보좌위에 계신 하나님, 주님을 간절히 찾고 구할 때 이곳에 임재하여 주시사 하늘의 문을 여시고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높이며 경배하기를 원합니다.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라하면서도 자녀답지 못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지 못했던 저희의 삶을 용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불순종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지난 주간의 모든 죄악들을 하나님께 회개하오니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만을 섬기는 주의 백성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주님만을 기뻐하게 하소서.

아름다운 세상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날마다 주님과 복된 교제를 나눔으로 생명의 능력과 기쁨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심령 안에 하나님만이 참된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헛된 것들이 우리를 현옥 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세상의 기쁨은 참된 기쁨이 아닙니다. 잠깐 있다 사라질 것들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것을 사모합니다. 진실한 것을 사모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갈망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모를 공경하게 하소서.

  •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지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 6:1-3)

 

할렐루야! 주님, 사도바울이 말씀한 것이 진리입니다. 하나님은 이미 네 부모를 공경하라 성경에 기록하셨습니다. 공경은 순종을 통해 우리에게 찾아옵니다. 주님 안에서 부모님께 순종하고, 육신의 부모님께 엎드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고 복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순종은 희생을 요구하고, 절제를 요구하고, 희생이 따라야 합니다. 우리는 부모에게 순종함으로 하늘의 아버지를 기쁘게 하며, 그것이 곧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임을 압니다. 어떤 희생과 어떤 상황에서도 부모님께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부모들은 주님 안에서 자녀들에게 믿음의 본을 보이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내게 하옵소서. 진정한 가르침과 위대한 가르침은 말이 아니라 행위가 따라야 합니다. 자녀들은 말보다 행위를 보고 배운다는 사실을 알고 부모된 자들은 늘 주님 안에서 말씀의 도를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경 책을 읽는 노인손을 흔드는 노인 부부서로 마주보고 있는 노인 부부

 

화목한 가정되게 하소서.

가정의 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늘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야 하지만 특별히 5월에는 더욱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부모는 자녀를 억하거나 강요하지 않고 그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잘 가르쳐야 할 줄 믿습니다. 자녀들은 따지기 전에 순종하는 법을 배우고, 무례하게 부모님을 대하는 악을 행하지 않게 하옵소서. 온 가족들이 하나님 앞에서 믿음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교회와 예배를 위한 기도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무사히 봄심방을 마치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3년만에 재개된 심방을 통해 교우들을 심방하고, 닫혔던 마음이 문들이 열리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합니다. 수고한 목사님과 심방대원들에게 큰 복과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심방받은 모든 성도들이 영적으로 회복되고, 믿음으로 굳세어지고, 물질적으로 복을 받는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를 붙드시는 주님을 찬양하오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