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4월 둘째 주

샤마임 2023. 4. 8.
반응형

때 이른 벚꽃 개화로 유난히 봄이 빨리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때가 이른 지 봄비가 내린 후 기온이 많이 떨어져 여기저기 감기 걸린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압니다. 기온이 떨어져도 다시 겨울로 되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2023년 4월 9일 주일은 4월 둘째 주일이자 부활주일입니다.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전 연도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시어 우리 곁에 영원히 계시며 영원토록 모든 만물을 통치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잠자는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사 하나님의 아들로 모든 열방 가운데 선포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높으심을 찬양합니다. 부활 주일을 맞아 기쁨과 즐거움으로 하나님께 나와 찬양케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부활의 주님, 이곳에 임재하사 온 맘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주님께 경배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참되신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며, 온전히 하나님을 경배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지난날들의 우리의 잘못들은 회개합니다. 주여, 저희들 가운데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으로 임하사 우리의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연약함과 부족함을 아시는 주님, 하나님 앞에서 선하지 못했던 지난날들의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영광스러운 부활의 아침, 우리의 모든 죄악들을 사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무덤에 내려가셨다 살아나셨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나 영원토록 거하기를 원합니다. 오늘 이후 우린 안에 있는 모든 거짓과 옛사람의 관습을 벗어 버리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으로 인해 참된 기쁨과 소망을 누리게 하옵소서.

 

부활을 주님을 모시고 살아가는 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기쁨이요 소망인지 모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우리에게 부활이 되고, 참 소망이 됩니다. 시간은 흐르고 역사는 발전하나 인간은 변하지 않으며 인간의 죄악성은 여전히 그곳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활하신 그리스도가 계시기에 우리의 삶은 소망이 되고, 기쁨이 됩니다.

 

우리 교회가 부활의 소망으로 넘치게 하옵소서. 교회를 찾는 이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고, 영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무너진 삶이 회복되고, 절망스러운 시간들이 소망이 시간으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그들의 삶의 지경이 넓어지고, 복을 받게 하옵소서.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역사적으로 거대한 변화의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를 지나는 동안 하나님께 간절히 찾고 구함으로 믿음의 행진을 멈추지 않게 하시고, 우리가 해야 할 마땅한 일들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들고 강론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부활의 능력과 기쁨을 온전히 깨닫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참 기쁨과 소망을 누리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