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 대표기도문 모음

샤마임 2021. 5. 14.
반응형

5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도 벌써 5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빨라도 이렇게 빠를 수가 있을까요? 문득 여호수아 1장 말씀이 생각납니다. 여호수아서는 모세가 죽었으니 너는 일어나 요단을 건나 가나안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걱정하지 말라고. 내가 모세와 함게 있었던 것처럼 너와 함께 있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런데 저는 '함께'라는 단어에 주목하기 보다는 '가라'고 명령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 눈이 갔습니다. 모세는 죽었지만 여전히 살악계신 하나님, 그 하나님께서 다음 후계자를 세워 자신의 뜻을 이루어 가십니다. 

 

맞습니다. 우린 소명이 다하면 생을 마감하고 하나님께 돌아갑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영원히 살아계십니다. 그 하나님께서 지금 여기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계명을 주시고 명령하십니다. 오늘 저에게도, 그리고 이 글을 여러분에게도 말입니다. 5월을 맞이해 2021년 5월의 상황을 고려하여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기도들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저는 목사이기에 설교자이지만 동시에 기도자이기도 합니다. 기도자의 관점에서, 심정으로 하나님께 간구하며 나아가려 합니다.

 

5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주일 대표기도문

201년 5월 첫째주는 어린이 주일로 지킵니다. 5월을 시작하면 하나님께 감사하며, 한 달 은혜로 채워 주실 것을 기도합니다. 어린이 주일을 맞아 다음세대를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어린이 주일을 맞이해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주일학교를 붙들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어린 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양육되게 하시고, 하나님 안에서 언제나 주님을 신뢰하며 주님을 따르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일학교를 위해 수고하는 교역자들과 교사들에게 믿음과 능력을 더하사 능히 감당하게 하시고, 진리의 말씀을 가르칠 때 주님을 더욱 사랑하며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 어린이와 다음세대를 위해
- 믿음의 진보를 위해
- 근로자들을 위해
- 믿음의 성숙하도록
- 성도의 일터에 복을 주소서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어린이주일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주일대표기도문 5월 첫째주 어린이 주일 우리의 산선이시요 요새가 되시는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며, 죽은 자를 살아있는 것처

392766.tistory.com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 주일

-어버이 주일을 감사
-부모 공경을 통해 든든한 가정 이루게 하소서
-결손 가정을 위한 기도
-연로한 어르신을 위한 기도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5월 둘째 주일은 교회 절기상 어버지 주일로 지킵니다. 부모는 사람에게 행하라 하신 첫 계명으로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계명

392766.tistory.com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 주일

1) 스승의 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2) 목회자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더하소서.
3) 주일학교 교사들에게 복을 더하소서.
4) 각 기관들이 복음 전하기에 힘쓰게 하소서.

 

 

주일대표기도문 5월 셋째주 스승의 주일

주일대표기도문 5월 셋째주 스승의 주일 *5월 셋째주는 교회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개 스승의 주일로 지킵니다. 최근들이 스승의 주일을 잘 지키지 않고 넘어가는 교회가 많습니다.

392766.tistory.com

 

주일대표기도문 5월 넷째주 성도의 생활과 선교사님을 위해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종말론적 삶을 실천하게 하소서.
세상의 소금과 빛의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하소서.
선교사를 위한 기도

 

 

주일대표기도문 5월 넷째주 교회와 선교사

주일대표기도문 5월 넷째주 2021년 5월 넷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2021년 5월 다섯째주까지있습니다. 많은 기도의 제목들이 있겠지만 이번주는 성도들의 거룩한 삶과 선교사님을 위

392766.tistory.com

 

 

가끔 지나는 길입니다. 보통 날은 그냥 지나가는데 오늘은 이상하게 올라가보고 싶었습니다. 가끔 색다른 길로 가려는 저의 호기심 때문이기도하고, 새로운 길도 알아 두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길은 좁고 가파른 계단으로 이어져 있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려는 순간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혹시 계단이 보이시나요? 저는 계단이 풀이 많습니다. 저는 이런 풍경이 참 좋기는 한데... 그날은 이상했습니다. 그래도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다 올라 앞을 보니 길은 막다른 골목이고, 왼쪽과 오른쪽에 집 두채가 덩그러니 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문은 열쇠로 잠겨져 있습니다. 집 앞은 이렇게 풀이 무성합니다. 사람이 살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집은 적어도 100평은 넘어 보이는 큰집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살지 않았습니다. 녹슨 우편함에 수년 동안 찾아가지 않는 우편들이 수북히 쌓여 있었습니다. 저기에도 분명 사람이 살았을 텐데 아무도 없네요. 누가 살았을까요? 왜 집이 비워져 있을까요? 접근성이 용이하지 못해서일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 때문일까요? 알 수가 없네요. 사람이 흔적 위에 풀이 무성합니다. 사람은 이렇게 작고 초라합니다. 미약하고 나약한 존재일뿐입니다. 우리가 우리 스스로 약한 존재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역사의 주관자 되시고 언제나 살아계신 하나님만의 우리의 진정한 소망이십니다.

 

 

 

5월 수요 예배 기도문

 

5월 첫주 수요 예배 기도문

5월 첫주 수요일은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연약한 성도를 위해

-어린이를 위해

-어려움 당하는 성도를 위해

-육신의 질고를 당하는 성도를 위해

 

 

수요예배 기도문 5월 첫주

수요예배 기도문 5월 첫주 5월 첫 주 수요예배는 5월 5일 어린이 주일입니다. 어린이 날이기 때문에 기존의 수요예배 형식을 따라 기도하는 것도 좋지만 주일학교를 위한 기도를

392766.tistory.com

 

5월 새벽기도회 대표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이른 새벽 저희들을 주의 존전에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수많은 사고과 사건 속에서 저희들을 지켜 주시고, 하나님의 은혜로 긴밤을 무사히 지날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의 말씀을 듣고자 이곳에 모였사오니 주의 은혜로 충만하게 하시고, 우리의 귀를 열어 주님의 음성 듣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충만 능력충만 주시옵고 저희는 온전한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대표기도문 모음  (0) 2021.09.08
대표기도 순서와 대표 기도문 작성하는 법  (2) 2021.09.06
4월 새벽기도문 모음  (0) 2021.04.03
고난주간 금요기도문 기도문  (0) 2021.04.01
고난주간 대표기도문  (0) 2021.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