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12월 첫째 주

샤마임 2021. 11. 24.
반응형

2021년 12월 첫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12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12월 첫째주

주일대표기도문 12월 첫째 주

 

역사의 주관자요 통치자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창세전에 저희를 택하시고, 때가 되어 저희를 부르시고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12월 첫 주일 예배를 주님께 드립니다.

 

지나온 시간을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1달 만을 남기고 흘러갔습니다. 앞으로 보며 달려왔던 한 해였지만 지나보니 여전히 아쉽고 아까운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을 인도하시고 붙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말미암아 여기까지 왔습니다.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 드립니다.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보면 여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긍휼의 시간이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는 늘 주님 안에서 성실하게 살아간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도무지 살아갈 수 없는 존재들입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다시 긍휼히 여기사 남겨진 한 달 동안 최선을 다해 달려가게 하옵소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되게 하소서.

 

남겨진 한 달 동안 우리가 해야 할 소임을 마땅히 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리가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처음 계획하고 다짐 했던 일들은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돌아보게 하옵소서. 특히 하나님께 약속했던 것들은 얼마나 지켜졌는지 되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지켜진 것에 감사하고 지켜지지 않은 것들은 남겨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지키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방만하고 나태하게 달려왔던 시간들이 있다면 이유를 살펴보고 다시는 그러한 일이 없도록 스스로 채찍질하게 하옵소서. 삶은 성실했는지, 언어생활은 진실했는지 돌아보게 하옵소서.

 

내년은 큰 성장을 이루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저희들에게 크신 은혜를 베풀어 주사 큰 성장을 이루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작고 초라했던 저희교회가 주의 능력의 도우심을 받아 날이 갈수록 해가 지날수록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코로나를 비롯하여 여러 이유로 정체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내년에는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힘써 달려가고자 합니다. 주님께서 힘주시고 능력주사 능히 감당하는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담임목사님께 믿음과 지혜를 주사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다음 세대를 축복하소서.

 

모든 기관들이 부흥하고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각 전도회를 기억하사 교회의 기둥으로서 충실히 직분을 감당하게 하시고, 더욱 성장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청년들이 주의 능력을 받아 날로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젊은 세대가 점점 교회를 멀리하고 떠나가고 있습니다. 젊음의 때에 하나님을 알고 더욱 주님을 바라보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주님께 붙들린바 되는 청년들이 되게 하시고, 젊음의 때를 하나님을 위하여 사용하게 하옵소서. 많은 부서의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유치부와 유년부, 초등등부와 중고등부도 하나님의 선한 도우심으로 인해 성장부흥하기를 원합니다. 어릴 적부터 주의 말씀을 알고 말씀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주님은 영원히 우리의 소망이시며 기쁨임을 알고 세상의 헛된 것을 따르지 않고 오직 참된 진리이신 하나님만을 따르는 아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교사로 헌신한 주의 백성들에게 명철과 힘을 주사 주의 말씀을 가르칠 수 있게 하옵소서.

 

하늘 소망 갖게 하소서.

 

12월 첫 주 주일입니다. 남겨진 시간 동안 하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헛된 것들에 자긍하거나 빠지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땅에 보물을 쌓는 어리석은 자들이 되지 않게 하시고, 도둑도 없고 녹슬지 않을 하늘 창고에 우리의 보물을 쌓게 하옵소서. 세상은 요동치고, 수많은 유혹과 고통이 따릅니다. 세상의 것들에 일희일비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오늘 이 시간 주님께서 은혜 주실 것을 믿고 고개 숙입니다. 우리의 귀를 열어 주의 음성 듣게 하시고, 심령을 열어 주의 말씀을 잘 간직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을 덧입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2021년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12월 대표기도기도문 모음

2021년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벌써 2021년도 한 달 만을 남겨두고 멀리 떠나갑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벌써'라는 말을 쓰면 늙었다는 증거라고 하던데 맞는가 봅니다. 저도 벌써 그런 소리를 듣

392766.tistory.com

 

2021년 전체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대표 기도문 모음 이곳은 2021년 동안 작성한 대표 기도문을 한 자리에 모은 것입니다. 1월부터 마지막 12월까지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각 월별로 작성된 기도문은 계속하여 수정 증보되어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