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활주일 대표기도문

샤마임 2024. 3. 27.

부활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주일은 주님께서 공생애의 마지막 일주일을 보내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날입니다.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모든 인류가 구원받는 시간이 되게 하셨고, 믿는 자마다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주님을 기쁨으로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요한복음 11:25~26)

 

1. 주님을 찬양합니다.


영원토록 살아계신 주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경배하며 찬양드리오니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드리는 예배를 받아 열납 하여 주옵소서.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2. 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우리 지체 속에서 활동하는 악한 죄의 힘을 벗어 버리게 하옵소서. 능력이시며 소망이신 주님, 오늘도 우리의 연약함과 허물을 주께 고백하오니 주의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능력이 오늘 이 시간 충만하게 하여 주옵소서. 

 

3. 주님께 간구합니다.


1) 주님의 부활이 우리의 부활되게 하소서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부활하심을 통해 우리가 믿음을 주님을 바라볼 때 함께 부활하심을 믿습니다. 주의 부활은 우리의 부활이요, 주님의 살아남은 우리의 살아남입니다. 죄의 종이 되어 소망 없이 살아가는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사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함께 부활의 소망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우리 안에 부활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더 이상 죄와 사망의 권세 아래 짓눌려 살아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믿음의 성도들이 다 되게 하옵소서. 새 생명을 받은 성도의 삶을 살아내게 하시고, 어둔 세상 속에서 부활의 주님을 힘 있게 증거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2) 부활의 소망을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제 우리가 믿음으로 주의 죽으심과 부활을 받고 주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부활의 주님을 기뻐하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제 우리가 다시는 죄의 종이 되지 않게 하시고 사망의 왕 노릇 하는 거짓된 삶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생명의 삶, 성령의 삶을 살게 하소서. 우리를 주관하는 모든 죄악들아 떠나갈 지어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이 충만할 지어다. 그렇습니다. 주님, 이제 우리가 부활의 영광과 능력을 날마다 체험하며 경험하게 하옵소서.

 

3) 봄 심방 위에 하나님의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봄 심방이 시작되었습니다. 심방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시고, 입술을 주관하시 하나님의 마음을 잘 드러내는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성도들의 가정에 합당한 말씀이 전해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가정은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소서. 말씀이 선포될 때 가정이 회복되며, 영혼이 살아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4) 교회가 회복되게 하소서.

 

진리의 하나님, 부활절을 맞이하여 저희 교회가 다시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영적으로 침체되고, 짓눌렸던 마음들이 사라지게 하시고, 하나님을 다시 경험함으로 회복되는 역사가 있기를 원합니다. 각 기관들이 살아나게 하시고, 모든 부서가 부흥되게 하시고, 모든 영혼들이 주님을 만남으로 영혼이 소생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5) 대한민국이 회복되게 하소서.

 

자비의 하나님, 우리나라를 사랑하시고 붙들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힘이 들고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선거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얼마나 남지 않은 시간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바른 정치인, 정의와 공의를 행하는 정치인들이 선출되게 하옵소서. 거짓과 악으로 점철된 어둠의 영들이 대한민국에서 완전히 떠나게 하옵소서.

 

나가는 기도

 

이제 한 마음으로 주의 말씀을 듣기를 원합니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덧입혀 주시고, 진리의 말씀을 선포될 때 모든 영혼들이 소생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언제나 살아계시고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