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예배설교 / 은혜로사는 인생

샤마임 2012. 4. 29.
반응형

중국어 예배설교 / 은혜로사는 인생

본문 신6:10-15



사람들은 공짜를 좋아합니다. 한국 사람들 정말 공짜 좋아합니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마신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중국 사람도 만만치 않습니다. 세상에 공짜 싫어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삶 전체를 공짜만 기대하는 사람은 불성실한 사람입니다. 그 사람은 도둑이거나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사람은 공부는 하지 않고 남의 것을 보고 시험을 칩니다. 공부도둑입니다.

어떤 사람은 일하지 않고 남의 것을 가져갑니다. 진짜 도둑입니다.

어떤 사람은 남이 한 일은 자기가 했다고 거짓말합니다. 공을 가로챈 도둑입니다.

공짜를 너무 좋아하다보면 도둑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공짜를 절대 받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심지어 전도하려고 작은 티슈를 주면 공짜라서 받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우리가 소유하거나 누리고 있는 것들은 대부분 공짜들입니다. 숨 쉬는 공기는 공짜입니다. 물도 공짜입니다. 땅도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학교까지는 공짜로 공부를 배웁니다. 나의 몸도 공짜로 부모님에게 물려 받은 것입니다. 친구도 공짜입니다. 가족들도 공짜입니다. 제가 노력하고 수고해서 얻은 것이 아닙니다. 거거 얻어진 것입니다. 우리는 공짜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도 보니까 공짜인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공짜로 선물을 많이 약속했습니다.

가나안 땅도 공짜로 주었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성도 공짜입니다. 좋은 물건이 가득한 집도 공짜입니다. 파지 아니한 우물도 공짜입니다. 포도원과 감람나무도 공짜입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갖고 싶고 간절히 바라는 것들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공짜로 큰 마을도 주고, 좋은 물건이 가득한 집도 준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커다란 과수원도 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부자입니다. 큰 부자입니다.



그런데 조건이 하나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입니다. 완전히 공짜는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이 모든 것들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마] 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你们要先求他的国,和他的义。这些东西都要加给你们了


만물의 주인은 하나님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들을 사랑하십니다. 죽어 마땅한 죄인들을 구원하려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사도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롬] 8: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神既不爱惜自己的儿子为我们众人舍了,岂不也把万物和他一同白白的赐给我们麽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최고의 선물입니다.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원은 공짜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고 나의 주로 영접하기만 하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