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8월 둘째주

샤마임 2024. 8. 6.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 8월 11일 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8월 둘째 주일, 폭염과 여름행사, 대한민국의 경제를 위해 기도합니다.

8월 둘째 주일 주심 감사

항상 살아 계셔서 저희와 함께 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의 창조주요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우리의 삶의 능력이 되시며, 항상 저희를 붙들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8월의 둘째 주일을 허락하시고, 복된 주일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심으로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과 능력으로 감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폭염이 계속되는 8월 둘째 주일입니다. 우리가 주의 그늘 아래서 쉼을 얻게 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할 때 소망과 기쁨이 넘치는 복된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죄를 회개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죄악들을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부족하고 연약한 저희들입니다. 주님을 따르고 순종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의 허물과 죄를 주님께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그리스도의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저희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늘 주님과 동행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삶,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 안에서 참 기쁨을 누리게 하시고,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자들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여름 행사를 위한 감사기도

지난 주 중고등부 수련회를 마치며 주일학교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폭염으로 인해 힘든 시간이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은혜의 시간들이 되게 하심 감사합니다. 수고한 목사님과 교사들을 붙드시사 그들의 삶에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걱정과 두려움이 평안으로 변하게 하소서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하지만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힘을 얻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께서 우리를 향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기억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모든 것을 이루시고 행하시는 주님, 우리 안에서 불안과 두려움과 걱정을 가져가 주시고, 기쁨과 소망을 얻게 하옵소서. 하늘의 평안으로 채워 주옵소서.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자비의 하나님, 대한민국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너무나 괴롭고 고통스러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경제는 침체와 침체를 이어가고 있고, 정치는 갈수록 대립과 반목으로 갈 길을 잃고 있습니다. 정부는 갈수록 국민들의 신용을 잃어가며 계속하여 걱정과 근심을 안기고 있습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대한민국이 다시 일어서게 하옵소서. 다시 세계 속에서 힘을 갖게 하옵소서. 증시를 폭락에 폭락이 이어지고, 무역적자는 날이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앞에 보이지 않습니다. 답답한 시간들이 계속되고 있는 이 상황 속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합니까? 하나님께서 다시 대한민국을 붙드시사 강한 나라, 위대한 나라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주의 은혜로 무사히 잘 보내게 하시고,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으로 감사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성도들에게 넘치게 하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을 받아 주시고,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