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샤마임 2020. 6. 13.
반응형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이곳에 올려진 기도문은 기도를 맡은 이들을 위한 예시 기도문입니다. 이 글을 읽기 전 [수요예배 기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먼저 읽어 주십시오.

 

[찬양과 감사]

기도를 시작할 때는 항상 감사와 찬양을 드려야 합니다. 감사와 찬양은 하나님의 구원하심과 긍휼을 베풀어 주시는 것에 대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는 행위입니다. 감사할 때는 그날의 주제로 따라 합당한 감사의 제목을 정하면 더 좋습니다.

  • 참 생명의 하나님, 오늘도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 소망이 되신 영원하신 하나님, 수요예배로 저희들을 불러 주시고, 찬양과 경배로 주님께 영광 돌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 우리의 구원자, 우리의 소망이신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방황하는 저희들을 구원하여 주시고, 자녀 삼아 주셔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 죽은 자를 살리시고, 소망 없는 자들에게 소망을 주시는 위로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방황하는 저희들을 불러 자녀 삼아주시고,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니 그 은혜를 어찌 찬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오늘도 온 맘으로 주님을 찬양 드리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시옵소서.

 

[회개와 고백]

감사와 찬양이 있다면 그 다음은 회개와 죄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나아갈 때는 항상 우리의 죄를 씻어 달라고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해야 합니다. 삼일 동안의 삶을 되돌아 보면서 하나님 앞에 거룩하지 못하고 경건하지 못했던 언행과 행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 거룩하신 하나님! 주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음에도 하나님 앞에 신실하지 못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말로는 주을 위해 산다하지만 너무나 많은 시간을 주님을 망각하며 살았고, 구원의 감격을 잃어버리고 세상과 벗하며 살아왔습니다.
  • 삼일 동안 저희들은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세상 속에서 주님의 길을 걷기보다 세상의 유혹을 따라 허망의 삶을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더러운 욕망을 주의 보혈로 씻어 주시옵소서.
  • 사랑의 하나님. 그 크신 은혜로 저희들을 구원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저희들의 삶을 돌이켜 보니 하나님 앞에 부끄러움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언행 속에는 진실이 없었고, 우리의 행위 안에는 거룩이 없었습니다. 우리의 눈은 세상을 향한 갈망으로 흐려졌고, 우리의 손은 헛된 것을 탐하려는 소유욕으로 상처나 있었습니다. ~ 사랑의 주님, 주님의 보혈이 오늘 이 시간 저희들을 말끔히 씻겨 주셔 양털 보다 더 희게 하옵소서.

 

 

 

 

 

 

[간구와 청원]

간구의 기도는 모든 부분에 대해 간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주간에 합당한 기도의 제목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행사나 절기가 있다면 기억하고 기도하면 좋습니다. 아래는 참고용으로 제시한 기도문입니다. 기도자의 형편에 맞게 수정해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 영적, 예배를 위한 간구

  • 수요 예배로 저희들을 불러 주심을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며 헛된 것들에 주목하고 있지만 저희들의 귀를 열어 주의 음성 듣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주님을 갈망하며 기대하는 저희들에게 형언할 수 없는 주님의 사랑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세상에 찌들고, 무의미에 함몰되어 존재의 의미를 상실한 이 시대 속에서 생명과 소망을 주시옵소서.
  • 메마른 심령으로 위에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시옵소서. 주님을 찾고 찾으면 만나 주신다 하셨습니다. 오늘도 주님을 찾고자 갈급한 심령으로 왔사오니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심으로 우리의 영혼이 소생되게 하옵소서.
  • 성령 하나님, 오늘 임하여 주시옵소서. 식어진 우리의 심령에 불을 붙여 주시옵소서. 다시 한 번 주님의 능력을 맛보게 하옵소서. 하늘 영광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우리 속에 있는 온갖 더러운 것들을 태우고 순결하고 거룩하게 하옵소서.

. 교회와 교우를 위해

교회와 행사를 위해

 

사랑의 하나님, 저희 00교회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6월 한 달은 푯대를 향하여라는 제목으로 주님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날마다 말씀을 묵상할 때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날마다 말씀을 묵상할 때는 하나님의 음성 듣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읽을 때 우리의 상한 심령이 치유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읽을 때 절망이 소망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읽을 때 답답하고 억울한 심령들이 시원케 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가정의 회복을 위해

  • 00교회에 속한 주의 권속들을 은혜로 붙들어 주옵소서. 가정의 문제로 아파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주님, 그들의 가정의 가장이 되어 주셔서 그들에게 긍휼과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그들의 입술에서 사랑의 고백이 흘러나오게 하시고, 그들의 행위에서 섬김과 희생이 있게 하옵소서.
  • 자녀들은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부모에게 순종하는 법을 배워 세상 속에서 존귀한 자녀들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위해

  •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젊은 세대가 교회를 떠나며, 어린 아이들이 진리의 말씀에서 떠나가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교회 주일학교가 다시 부흥되기를 소망합니다. 수고하며 애쓰는 교사들에게 믿음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무엇보다 교사들의 수고와 헌신을 통해 어린 영혼들이 주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시고, 주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교역자들을 위해

  • 00목사님을 이곳에 보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교회를 위해 기도하며 말씀을 준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으로 영육 간에 강건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기도하는 종이 되게 하시고, 진리를 파수하며 생명을 전파하는 설교자가 되게 하옵소서.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여 주님을 더욱 닮아가는 목사님 되게 하옵소서. 부목사님들과 전도사님에게도 동일한 은혜를 주시옵소서.

[마무리]

  • 오늘도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언제나 우리를 사랑하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좋으신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실 것을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 블로그에 올려진 다양한 수요 예배 기도문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아래는 새로남교회 수요예배 실제 기도문입니다. 기도의 순서에 따라 잘 정리되어 있는 기도문입니다. 교회의 사정에 맞게 적절하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채곤자 집사(브리스가 다락방 순장)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자가 되시며 참 목자 되신 주님. 주님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셔서 수요예배 자리에 나아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드려지는 예배가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게 하옵소서.예배를 통하여 은혜충만 성령충만 말씀충만케 하옵시고 치유와 회복의 시간 되게 하옵소서.

긍률히 여기시는 하나님아버지! 저희들은 십자가의 구속하신 은혜를 받았지만  여전히 거짓된말과 교만한마음 주님의 말씀과 일치하지 않은 행동으로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우리의 연약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아버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였습니다.예배소서 말씀처럼 우리의 믿음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충만하게 하시고 풍성한 열매를 맺게하셔서 교회의 공동체를 세워나가며 충성된 일군으로 쓰임받게 하옵소서.

교회의 머리가되신 주님 새로남교회를 주님의 보혈로 세워주시고 축복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전도와 양육 훈련속에서 영적 재생산이 일어나게 하시며 교회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한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주님 새생명축제를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저희들에게 영혼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과 전도의 열정을 주셔서 입술을 열어 믿지 않은 가족과 이웃 직장동료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강권하여 교회에 데려오게 하옵소서.새생명축제를 통하여 초청된 모든분들이 구원받게 하옵소서.

주일학교와 새로남기독학교를 위해 기도드립니다.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믿음의 다음세대가 세워지게 하시고 인성과 지성 영성을 겸비한 인재들로 자라나 하나님 나라와 민족을 위해 쓰임받게 하옵소서. 고3수험생들에게는 지혜의 영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집중력과 이해력을 주시고 지치지 않도록 건강지켜 주옵소서. 능력의 하나님아버지!우리나라를 불상히 여겨 주옵소서.정치 경제 외교 교육 모든분야를 회복시키시고 공의로운 나라가되게 하시고 복음으로 남북통일이 되어 북한에 교회가 재건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아버지!우리 교회를  사랑하시어 담임목사님을 보내주시고 지금까지 주님사랑 교회사랑 성도사랑으로 달려오게하심 감사드립니다.이시대에 한국교회와 열방을 위해 귀하게 쓰임받게 하시고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로 모든일들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이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고정민목사님께 갑절의 영감을 주시어 능력의 말씀을 힘있게 전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는 저희 마음이 상한 심령이 치유되며 연약한 육체가 강건해지고 하늘의 소망으로 가득차게 하옵소서. 새로남중보기도정병단의 찬양을 하나님 영광 받으시고 은혜가 넘치는 시간되게 하옵소서.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애틀란타 중앙교회 수요대표기도문

이 기도문은 정식적인 순서를 따르지는 않지만 그렇지만 교회 행사에 집중하고 간략하면서도 명료하게 기도하고있습니다. 

전능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오늘도 저희에게 찬양과 말씀을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어제 신년예배를 드리며 2010년을 맞이한 것 같은데, 어느덧 8월 첫째 수요예배를 드립니다. 바쁘게 산다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한편으로 드는 이 허전함은 새해를 맞으며 주님 앞에서 다짐했던 약속들을 지키지 못함으로 인한 아쉬움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희 한 사람 한 사람의 연약함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시는 하나님, 저희를 불쌍히 여기시고 받아주시옵소서. 지금 시간부터라도 남은 2010년을 주님께 초점을 맞추어, 각자가 맡은 바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세상 것과 하늘의 것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허락하시고 복을 내려 주옵소서.

저희 능력과 경험에 의지하지 않고 오직 위엣 것을 바라보며 기도하매.

얻는 지혜와 용기에 의지할 수 있는 하늘의 총명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이번 주에 Back to School 특별 새벽기도회를 갖고 있습니다.

기도회를 통해 다시 한 번 기도의 아들 딸은멸하지 않는다는 것을 되새길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오늘 말씀을 인도하시는 한병철 목사님께 함께 하셔서

저희 모두가 가슴으로 주님의 말씀을 느낄 수 있도록 역사하시고 홀로 영광 받아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저희를 위해 죽임당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