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에 나오는 꽃들

샤마임 2020. 2. 14.
반응형

성경에 나오는 꽃들

성경에 소개되는 꽃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경의 식물] 카테고리에 소개된 곳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살구꽃(almond)

(출 25:33)

살구로 번역되었지만 아몬드를 말한다. 한국의 복사꽃, 살구꽃 등과 비슷하다. 아몬드 꽃은 성막의 등잔의 잔 모양이다. 등잔은 등불인 동시에 나무이다. 7줄기와 7개의 꽃을 뜻한다. 빛은 곧 생명이다.(요 1:4)

살구꽃 아몬드
살구꽃 아몬드

샤프란, 번홍화(saffron crocus)

카르콤(아가 4:14)

샤프란은 음식물 첨가물과 염색 재료로 사용한다. 신약시대는 향수와 의약품으로 사용되었다.

샤프란 번홍화
번홍화

백합화

(왕상 7:19, 아 2:1)

백화화로 잘못 번역된 꽃이다. 아네모네를 말한다.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들의 백합화를 보라' 하실 때 언급하신 꽃이다. 주로 갈릴리 호수 주변에 많이 자생한다. 들꽃이며 대체로 붉은 흰색도 있다.

아네모네

백합화에 대한 더 제사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성경의 식물] 백합화(Lily) 아네모네( Anemone)

[성경의 식물] 백합화(Lily) 아네모네( Anemone) 1. 용어 번역상의 약간의 오해가 일어날 수 있는 식물이다. 우리는 백합화를 ‘백’자 때문에 하얀색으로 알지만 전혀 아니다. 히브리어는 ‘하밧..

392766.tistory.com


고벨화(아 1:14, 4:13)

고벨화는 헤나, 퀴프로스를 말한다. 팔레스타인과 애굽 등지에서 잘 자란다. 퀴프러스 지역의 유래가 고벨화(퀴프로스)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높게 자라고 향기가 매우 진합니다. 최근에는 고벨하(헤나)를 천연 염색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성경의 식물] 고벨화-헤나, 퀴프로스(camphire, henna)

[성경의 식물] 고벨화-헤나, 퀴프로스(camphire, henna) 성경의 식물을 공부하면서 처음 듣는 이름이다. 인터넷을 검색하니 요즘 유행하는 천연염색약 헤나의 다른 이름이었다. 향이 진해 신부의 꽃으로도 불린다..

392766.tistory.com

수선화(Narcissus )

(아 2:1)

꽃말 : 고결, 신비, 자기사랑, 자존심

초원 지대에 자라는 작은 꽃이다. 들풀이지만 정원용으로 기르기도 한다.


무화과 꽃

아 2:13

무화과는 말 자체로 꽃이 없다는 뜻인데 꽃이 핀다. 무화과로 알고 있는 과실은 무화과의 꽃이다. 벌들이 그곳에 들어가 수정시켜 씨를 맺게 한다.

 

 

[성경의 식물] 무화과(無花果)나무(fig tree)

[성경의 식물] 무화과(無花果)나무(fig tree) 1. 용어 무화과나무는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유실수이며, 포도나무와 올리브나무와 더불어 실생활에 필요한 나무와 열매이다. 올리브와 포도, 무화과는 이스라엘 민..

392766.tistory.com

포도 꽃

희고 작다. 포도 꽃은 열매에 비해 보잘것없기 때문에 성경의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성경의 식물] 포도(grape)와 포도나무

[성경의 식물] 포도(grape)와 포도나무 성경에서 가장 중요하고 빈번하게 등장하는 나무와 열매는 포도이다. 풍요와 안식, 다산과 복을 상징한다. 때때로 하나님의 분노와 진노를 상징하기도 한다. 가나안 7대..

392766.tistory.com

석류꽃

아 6:11, 4:13

석류는 보석과 같다. 붉고 달다. 다산과 번영을 상징한다. 과일의 수많은 씨는 많은 자손을 뜻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솔로몬은 성전에 석류를 장식했다. 

 

칼레펜시스운향( rue, 운향)

학명은 루타 그라베오렌스(Ruta graveolens L.)이다.

페가논이며 누가복음 11:42에 등장한다.

회향(fennel, galbanum) 또는 풍자향

 

헬베나(출 30:34)

할바네(집회서 24:15)

명확하지 않은 식물이다. 학자들은 파슬리과에 속한다고 본다. 향이 짙다. 뿌리는 향수의 재료로 사용된다. 이름은 갈바넘(Galbanum plant)으로 부른다.

[성경의 꽃들 사진 이미지]

수선화(narcissus)

성경 속 꽃의 상징과 의미

 

성경 속의 꽃의 상징과 의미

성경 속의 꽃의 상징과 의미 성경에는 많은 꽃이 등장한다. 성경뿐 아니라 성경 외부 문헌에서도 꽃은 상당히 다양한 의미와 종류가 있다. 수많은 꽃이 있지만 특별히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꽃들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