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학기 기도문 학생과 부모를 위한 기도

샤마임 2021. 2. 27.

새 학기 기도문 학생과 부모를 위한 기도

  • 3월은 새 학기가 시작됩니다. 새롭게 학업을 시작하고 진학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기도문입니다.


지혜의 근원이시며 모든 지식의 근본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의 주의 말씀으로 지음을 받았고 또한 통치됨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온 세계와 만물을 덮고 있으니 이 어찌 찬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주님을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요 지식의 근원이라 하셨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하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학생들과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새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이제 새 학기를 시작합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새 학기를 시작하는 것처럼 학생들도 새 마음으로 시작하길 원합니다. 옛 습관과 옛 생각을 버리고 온전히 주님을 향한 새 마음으로 시작하길 원합니다.

이제는 오직 주님만을 섬기겠다는 결심과 각오가 가득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열심이 불붙듯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깨끗한 마음과 순수한 마음으로 학업에 임하게 하시고, 새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을 닮게 하소서.


새롭게 시작합니다. 처음 미약했으나 나중은 창대한 학생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매일매일 주님을 묵상하며 주님과 동행함으로 주님 닮는 학생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언어와 행위, 생각과 계획이 주님께서 기뻐하시고, 주님께서 원하시는 믿음의 자녀들로 자라게 하시고, 성숙한 믿음의 일꾼이 되게 하소서. 그리스도의 겸손과 온유를 배우며, 사랑과 헌신을 배워 친구들과 타인들에게 그리스도의 자녀들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게 하소서.


지혜와 총명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세속적인 지식도 하나님의 것이며, 하나님께서 창조하시 피조물을 연구하고 살피는 것이 아닙니까? 그러므로 모든 학문은 하나님의 것이며, 모든 지식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제 학생들이 이러한 지혜와 지식의 원리를 깨달아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은혜를 감사하게 하소서.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세상의 원리를 깨우치고 터득하게 하시고, 배우고 익힌 것들을 머리에 잘 담게 하소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보편진리를 공부할 때 지성과 이성을 활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발휘하게 하시고, 모든 만물 속에 깃든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마음껏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를 배우면 열을 깨닫게 하시고, 열을 배우면 백을 실천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을 믿는 신실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아름다운 모습을 다른 학생들과 사람들에게 명백하게 나타내게 하소서.


만남과 관계를 축복하소서.


무엇보다 새롭게 시작하는 학업 속에서 아름다운 만남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인생의 모든 만남과 관계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음을 압니다. 부디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하시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사랑하는 교사를 만나게 하소서. 근묵자흑이라 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어리석게 악하고 해로운 관계에 빠져 불의 길, 악의 길로 빠져들지 않게 하소서. 진리 안에서 협력하고, 공의롭게 대하며, 공정한 관계를 통해 선의 경쟁을 배우며, 수고한 대로 얻는 삶의 교훈도 터득하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믿음의 친구들을 만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라와 진리를 위해 애쓰고자 하는 친구들과 교제하게 하소서. 육신의 욕망을 추구하지 않으며, 해로운 세상의 잡스러운 지식을 버리게 하소서. 함께 비전을 갖고, 함께 내일을 꿈꾸며, 함께 협력하고 격려하는 아름다운 친구와 사람들을 만나게 하소서.


학생을 둔부모를 위한 기도


학생들을 둔 부모를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자녀는 대할 때 인격적으로 대하게 하시고, 자신의 욕망을 이루는 도구로 생각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게 하소서. 비록 육신을 빌어 태어나기는 했지만 하나님의 자녀임을 기억하고, 온전한 인격체로서 자녀들을 대하게 하소서.

세상의 욕망과 성공을 추구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하신 도구로 사용되도록 기도하게 하시고, 믿음으로 자라도록 늘 기도하는 부모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