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서유니온선교회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단상

샤마임 2019. 2. 9.
반응형

성서유니온선교회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단상


오늘 성서유니온서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소리소문 없이 개편되었네요. 두 어달 전에 들어갔으니, 아마도 올 들어 개편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시대적 주류에 맞게 깔끔하고 직관적 메뉴를 통해 쉽게 접근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성서유니홈페이지

홈페이지는 나무랄 데 없이 깔끔합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갖던 나름 괜찮았지만 답답해 보였던 이미지가 사라지고 산뜻함이 더해졌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전에 볼 수 있었던 누적된 묵상?이 사라졌습니다. 이제부터는 4개월 이전까지만 볼 수 있고, 그것도 모바일은 아닌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야 글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어보지만 그동안 이곳에 묵상글을 올렸던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의해서 보지 않아서 가물가물하지만, 매일성경 코너에 들어가면 본문과 오디오 해설이 있습니다. [묵상나눔]에서 이전처럼 자신의 묵상글을 올리도록 했습니다. 묵상해설은 한국밀알선교단과 연계 되어 있어서 수화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수화로 작업해 올리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텐데 큰 일을 하고 계시네요. 


파격적인 변화에 약간의 놀라움을 갖게 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직관적 구조는 방문자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해 줍니다. 다만 이전보다 더 상품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하여튼 그렇습니다. 매일성경을 구입하는 이들이 성서유니온 선교회 홈페이지에 오는 이유는 두 가지일 겁니다. 하나는 성경 해설, 다른 하나는 자신의 묵상한 글을 홈페이지에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좀더 풍성한 자료와 묵상글이 올려지기를 소망합니다. 


전체적 평점은 10점 만점에 8.5점을 주고 싶네요. 홈페이지에 들어와 볼만한 컨텐츠가 미미하다는 점, 꼭 말해 주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