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 주일대표기도문 10월 4주 종교개혁주일

샤마임 2020. 10. 24.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10월 4주 종교개혁주일


역사의 주관자요 만물의 주관자이신 영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종교개혁주일을 맞이하여 날마다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예배하게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날마다 새롭고 또 새로운 주님을 예배함으로 우리 교회가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허락하심으로 진리의 삶을 살아가도록 기회를 주셨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한 주간 동안 세상을 탐(貪)하며, 세상이 흘러가는 사조(寫照)를 따라 살아갔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이 시간 주님의 그 보혈(寶血)이 우리를 씻기시고 새롭게 하사 주님만을 더욱 사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어두웠던 중세의 무지와 악으로부터 저희들을 구원하사 교회를 새롭게 하신 종교개혁 주일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교회가 개혁되었으니 날마다 개혁되게 하시고, 믿음의 선진들이 목숨을 다해 이룬 개혁(改革)을 무너뜨리지 않게 하옵소서. 날마다 진리의 말씀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생명의 능력을 덧입어 거룩하신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진리는 단순하며, 진리는 단단함, 진리는 명료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에 기록되었으며, 우리는 기록된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순종함으로 거룩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제 우리 교회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원합니다. 강단에서는 시퍼렇게 살아있는 능력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시고, 모든 성도는 진리를 향한 갈망으로 가지고 삶 속에서 순종의 삶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안에 있는 불신이 해소되게 하시고, 탐욕의 영이 떠나가게 하시고, 의심과 의혹이 사라지며, 반목과 경쟁이 떠나가게 하옵소서. 진리로 하나 되게 하시고, 성령으로 연합하며, 소망 가운데 사랑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교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되기를 원합니다.

각 부서마다 부지런히 말씀을 듣고 행함으로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참 진리와 사랑으로 연합하며 어떤 악의 세력과 어둠의 세력이 틈타지 않도록 강하게 붙들어 주옵소서. 모든 성도들의 심령이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으로 불타게 하시고, 참 진리 안에서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어 교회를 사랑하며 헌신하게 하소서.

특별히 기도의 부흥이 일어나길 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임이 축소되고, 예배가 제한되고 있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 속에서 기도의 불씨를 일으키게 하시고, 모든 성도가 한 마음과 한 뜻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그동안 가졌던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뜨거운 열정과 사랑으로 기도의 손을 들게 하시고, 간구의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부르짖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예루살렘을 향하여 기도했던 다니엘처럼,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도 주님께 기도함으로 전쟁에서 승리한 여호사밧처럼 우리도 또한 오늘의 위기를 기도를 극복하게 하옵소서. 

이제 말씀 듣기를 원합니다. 주의 사자로 세우신 목사님께 성령으로 기름부어 주시고 소망과 생명의 말씀 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