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빌립보서 연구 도서들

샤마임 2018. 8. 11.

빌립보서 연구 도서들


빌립보서 연구를 위한 참고 도서들 목록입니다. 대부분의 도서들은 이미지나 제목을 클릭하면 갓피플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도록 링크했습니다.

[개요서]


김도현 <빌립보서 어떻게 읽을 것인가> 성서유니온선교회

목회와신학 편집부 <빌립보서 빌레몬서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두란노


[주석]


제랄드 호돈 < WBC 빌립보서> 솔로몬

호돈의 책은 가장 기본적으로 참고해야할 주석입니다. 원어해석과 신학 주석이 두드러집니다. 일반 성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저자/역자 : 제랄드 호돈/채천석  | 출판사 : 솔로몬
판매가 : 20,000원18,000원 (10.0%, 2,000↓)
Word Biblical Commentary는 복음주의 비평학자들 가운데 최고의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만든 것이다. 책을 집필한 42명의 필자들은 거룩한 계시의 말씀인 성경에 대한 확고한 권위를 인정하면서 역사, 본문, 고고학적인 모든 분야의 주요 발견들의 증거를 면밀히 심사하여 제공하고 있다. Word Biblical Commentary는 학문적인 토대 위에 성경에 대한 신학적 이해를 세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 즉 신학생과 목회사역에 종사하고 있는 교역자 그리고 이 분야를 전공한 학자나 교수에 이르기까지, 그들에게 학문적이면서도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더보기▶]


시드니 맥스웰, 토마스 벤틀리 <빌립보서.골로새서>전도출판사


프랭크 틸만 <빌립보서-NIV 적용주석> 솔로몬

적당한 수준에서 본문을 주해합니다. 적용주석 시리즈는 설교자들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김연태 <성서주석 42 :빌립보서> 대한기독교서회


알렉 티모어 <빌립보서 강해> IVP

주해를 겸한 책입니다. 그래서 강해가 아닌 주석에 넣었습니다. 설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가 참고하는 책으로 그런대로 좋은 책입니다. 


유동근 <빌립보서> IMC

유동근 목사의 주석은 적극적 추천은 힘들지만 사면 후회하지 않으리라 생각되는 책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주해를 따라갑니다. 다만 원어 해석과 신학적 분석이 약한 점은 있습니다. 


박영호 <빌립보서> 홍성사

강해 형식으로 된 것으로 적절한 깊이와 적용을 갖는 책입니다. 


웨인 맥리오드 <컴파스 바이블 스터디8 : 갈라디아서.에베소서.빌립보서> 미션월드라이브러리

컴파스 바이블은 정확히 어떤 류의 주석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한 번도 보지 않은 주석입니다. 그러나 저자나 출판사의 성향상 그리 낮은 질의 주석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강해서]

찰스 스펄젼 <에베소서 빌립보서> CH북스

스펄젼 설교집은 빚을 내서 사라고 말하고 싶을 만큼 탁월한 책입니다. 성경적 깊이와 보수적 성경 해석, 그러나 적용과 삶이 있는 탁월한 설교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 <빌립보서 강해 시리즈> 복있는 사람

로이드 존스의 책은 설명이 필요 없죠. 청교도적 설교를 사랑한다면 반드시 구입해 읽으 십시오. 복있는 사람출판사에서 번역과 교정을 완전히 새롭게 하여 출간한 책입니다.


김세윤 <빌립보서 강해> 두란노


박영선 <믿음은 사람보다 크다> 영음사

박영선 목사는 개인적으로 존경하고 좋아하는 분입니다. 성경적 주해가 탁월하고 깊이가 있습니다. 


김서택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라> 솔로몬

빌리보서와 골로새서 강해집입니다. 


화종부 <화종부 목사의 빌립보서> 두란노서원

본문에 천하는 전통적 강해설교집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