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성구] 새해, 신년, 년초 관련 성경 구절

샤마임 2018. 12. 25.
반응형

[주제성구] 새해, 신년 관련 성경구절

 

[이 글을 적은지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쏜살'처럼 지나갑니다. 2020년 한 해도 지나고, 이제 10일만 지나면 2021년이 시작됩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뭔가를 새롭게 계획하고 다시 시작하고 싶어합니다. 오늘은 새해 관련 주제 성구를 골랐습니다.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새롭게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입니다.

 

 

 

1. 시작에 관련된 성경 구절

 

그리스도인의 시작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가 되십니다. 모든 것의 시작이시며, 시작 자체이십니다.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요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계 1:8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계 21: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계 22: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성경의 수많은 구절들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새일’이 구원과 긴밀한 연관이 있다고 말합니다. 특별히 이사야는 적지 않은 구절들을 통해 하나님의 행하시는 새일이 이스라엘을 용서하시고 회복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요한 계시록 역시 시작과 끝으로서의 사역이 구원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그래서 종종 새 일은 새 언약과 용서, 구원 등과 연결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사야 42장9절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어졌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에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이사야 43: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이사야 43:18-21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사야 65장17절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이사야 48:6-7

6 네가 들었으니 이 모든 것을 보라 너희가 선전하지 아니하겠느냐 이제부터 내가 새 일 곧 네가 알지 못하던 은비한 일을 네게 듣게 하노니 7 이 일들은 지금 창조된 것이요 옛 것이 아니라 오늘 이전에는 네가 듣지 못하였으니 이는 네가 말하기를 내가 이미 알았노라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예레미야 31:3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요한계시록 21:5 보좌에 앉으신 이가 이르시되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더 다양한 주제성구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 성경 구절 모음

주제별 성경 구절 모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다양한 주제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만물의 창조자이신 하나님의 말씀은 만물의 원리와 존재 이유와 목적을 가르칩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을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