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일반서적

하루10분 독서의 힘 / 임원화 / 미다스북스

by 하늘땅소망 2016. 11. 16.

하루10분 독서의 힘 

임원화 / 미다스북스



이틀 전 부산에서 강진으로 내려가면서 진영휴계소에서 구입한 책이다. 진영 휴계소는 부산에 가까워 잘 들르지 않는 곳인데 그날은 주유와 아침 밥을 먹어야 했기에 불가피하게 들렀다. 휴계소에 들어가면 먼저 책코너에 가보는 것이다. 살만한 책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눈에 들어온 책이 바로 임원화의 <하루 10분 독서의 힘>이다. 제목을 보니 모든 내용이 훤하게 보인다. 그럼에도 이 책을 구입한 이유는 저자 때문인 것 같다. 


저자인 임원화는 초등학교 시절 지독한 독서광이다. 그러다 수능을 준비하면서 책을 놓고 지내다 중환자실에서 근무하다 다시 책을 집어 들었다. '백의의 천사'가 아닌 '백의의 전사'로 소개하는 저자의 일상은 독서에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니다. 그런 그가 다시 책을 집어든 이유, 그리고 방법을 뭘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답한다.


그런데 좀 의아한 것이 있다. 나도 독서광이지만, 하루 십분으로 뭔가를 이룬다? 이상한 것이다. 읽어보니 역시 아니다. '하루 10분 몰입 독서'는 10분(준비)-10분(몰입)-10분(정리)의 총 30분으로 과정으로 정리된다.'고 한다.(6쪽) 하루 30분이라면 해볼만 하다. 꾸준히 독서한다면 적지 않는 책을 읽을 것이다. 


하루 10분 독서의 힘
국내도서
저자 : 임원화
출판 : 미다스북스 2014.07.02
상세보기




댓글2

  • Favicon of https://zoahaza.net 조아하자 2016.11.17 09:08 신고

    이 책은 주의할 점이 있는 책 같아요... 요즘같이 전자책으로도 책을 볼 수 있는 시대에 굳이 종이책을 많이 살 것을 고집하면서 스스로 하우스푸어가 되는 선택을 해야 되나 라는 생각... 아무리 책이 인간에게 유익해도 스스로 하우스푸어가 되는 것은 경제관념이 없는거라 생각해요... 책 많이 읽는다고 부자된다고 장담할 수도 없는 이 시대에는 더더욱...;;;
    답글

    • 그럴 수도 있겠네요. 저는 워낙 종이책을 좋아하는 타입이라 이북은 사놓고도 안 읽여지더라구요.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