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예배설교-성도의 기쁨

샤마임 2012. 8. 26.

중국어예배설교

성도의 기쁨

사도행전 5:33-42

 

이곳에 오신 여러분을 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삶을 복되게 하셨습니다. 주님을 믿는 자마다 참된 영생의 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사도행전 5장은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가 헌금을 숨김으로 교회가 잠깐 어려움이 있기는 했지만 이일이 해결한 다음 교회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사도들을 통해 이적과 표적이 일어나고 백서들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15절에는 병든 사람이 베드로의 그림자만 덮어도 치유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14절에서 믿고 주께 돌아온 자가 많고 남녀의 큰 무리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때 대제사장들과 사두개인들이 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들이 가진 권력을 이용해 사도들을 잡아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천사가 나타나 그들을 옥에서 풀어주고 생명의 말씀을 증거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대제사장들은 사도들을 다시 붙잡아 심문했습니다. 그들의 불만은 그들이 죽인 예수의 이름으로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의 이름을 전하지 말라는 경고에 ‘너희가 달아 죽인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셨고, 우리의 구주가 되셨다.’고 증거합니다. 그러자 그들은 사도들을 죽이고 싶었지만 존경하는 학자였던 가말리엘의 충고로 채찍질 한 다음 예수의 이름을 전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그 다음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 사도들은 어떤 생각을 했는가? 41절에 보니 예수의 이름으로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했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이런 뜻입니다. ‘나를 예수님의 이름을 위해 고난 받을 자격이 있다고 인정해 주어서 기쁩니다.’

즉 고난이 그들에게 슬픔이나 고통이 아니라 오히려 기쁨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님 때문에 당하는 고난을 기쁘게 생각하십니까?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을 위해서 죽는 것은 영광입니다. 만약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고 존경하지 않는다면, 예수를 위해서 고난받는 것은 수치요 부끄러움이 될 것입니다. 사도들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예수를 위해 고난 받았다는 사실에 큰 기쁨을 얻었고 감사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5: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马太福音 5 [简体]10: 为义受逼迫的人有福了,因为天国是他们的。

사도들은 예수님의 신실한 약속을 붙잡았습니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 영원한 천국이 있다는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약속을 붙는 자가 이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쁨은 무엇입니까? 영원한 천국입니까? 아니면 이 세상에 있는 돈과 명예입니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