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727

편의점, 그곳에 사람이 있다. 편의점, 그곳에 사람이 있다. 아내가 편의점에서 일을 시작한 지 어언 한 달이 되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요즘 세대의 일상에 스며든 것이다. 단 한 번도 생각지도 경험하지도 못한 세계 발을 딛는다는 것은 두려움과 긴장을 유발한다. 건강이 그리 좋지 않은 아내는 가족의 생존을 위해 편의점을 시작했고, 며칠 후 나 또한 기업에 점심을 제공하는 식당에 취직했다. 두 사람이 모두 벌어도 생존이 쉽지 않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우리 또한 다섯 아이들과 우리의 일상을 위해 아픈 몸을 안고 하루를 그렇게 살아간다. 통풍으로 오른쪽 발가락이 유난히 아픈 아내는 하루 종일 서서 일한다. 그만두라는 나의 잔소리에도 아내는 꿋꿋이 하루를 버텨낸다.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또 하루를 보낸다.. 일상이야기 2018. 7. 31.
[성경용어해설] 가나안(Canaan) [성경 용어해설] 가나안(Canaan) 영어 Canaan 히브리어 כנען‎ 헬라어 Χαναάν 가나안은 성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단어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가나안이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 가나안은 함의 아들인 동시에 성경의 배경지이다. 가나안은 지중해 동남부에 해당되는 지역이다. 먼저 어원적으로 가나안은 노아의 아들이었던 함의 아들의 술에 취하여 옷을 벗은 노아를 함이 조롱하자 노아는 나중에 함이 아닌 가나안을 저주하는 예언을 하게 된다. 여기서 함의 아들인 가나안이 나오고, 가나안은 성적인 의미를 갖게 된다. 가나안은 예전부터 자줏빛 염료와 직물 무역이 발달했다고 한다. 다른 민족들은 가나안을 '자줏빛의 땅' 또는 '상인의 땅'으로 불렀다. 이러한 이야기는 가나안.. BIble Note 2018. 7. 31.
[히브리서] 36. 13:10-17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제사 36. 13:10-17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제사 1. 말씀 읽기 10 우리에게 제단이 있는데 장막에서 섬기는 자들은 그 제단에서 먹을 권한이 없나니 11 이는 죄를 위한 짐승의 피는 대제사장이 가지고 성소에 들어가고 그 육체는 영문 밖에서 불사름이라 12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13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14 우리가 여기에는 영구한 도성이 없으므로 장차 올 것을 찾나니 15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17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설 교/성경묵상 2018. 7. 29.
인터넷 서점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점을 소개합니다. 1.예스24 알라딘과 더불어 인터넷 최고의 사이트입니다. 최신 신간과 베스트 셀러, 다양한 책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도 있습니다. 구할 수 없는 중고 서점이 아니라면 한 곳을 정해 구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알라딘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애용하는 서점입니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서점인 중고서점도 자주 사용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8. 7. 28.
[감동동영상] 400원 짜리 오뎅 그리고 6년 후 [감동동영상] 400원 짜리 오뎅 그리고 6년 후 우연히 발견한 동영상이다. 너무 가난해 오뎅 400원 어치로 한 끼를 때우며 살았던 시절이 있었다. 오뎅 주인 아줌마는 불은 오뎅을 팔지도 못하는 것이니 청년에게 먹으라고 다 준다. 그리고 육 년이 흐른다. 청년은 군입대를 하고, 제대 후 대기업 인사과에 취직하게 된다. 오래 전 자신을 돌봐 준 오뎅 아줌마가 기억이 나서 찾아 간다. 아줌마도 아직 그곳에 있었다.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아들과 함께. 사연을 듣게 된 청년은 청년을 취직하도록 돕는다. 청년의 도움으로 오뎅 아줌마의 아들을 취직을 하게 된다. 아줌마는 청년에게 고마워하고 또 고마워 한다. "이 은혜를 어떻게 갚죠?" 그 때 청년이 남긴 말. "제가 먼저 빚졌잖아요" 그렇다. 사람은 빚은 갚지 .. 일상이야기 2018. 7. 28.
[기독교 주목신간] 권율의 사도신경, 주기도문 [기독교 주목 신간] 권율의 사도신경, 주기도문 이번에 출간된 올인원 시리즈는 지금까지 갖지 못한 새로운 측면의 설교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목회자들의 설교를 절대 책으로 내지 말라고 당부하는 편입니다. 만약 책으로 내고 싶다면 완전히 새롭게 하든지 좀 더 깊은 학문적 내용을 갖춘 다음 책으로 내라고 합니다. 설교는 상황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피상적인 성향이 강하고, 문어가 아닌 구어가 갖는 독특한 성향 때문에 책으로 접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출간된 세움북스의 올인원 시리즈는 설교를 하려는 이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내용 한눈에 보기 - 내용 연구하기(설교) - 내용 확인하기 - 삶에 적용하기라는 4단계로 구분해 설교와 성경공부에 용이하도록 꾸몄습니다. 기획하.. Book/신간소개 2018. 7. 27.
아굿찌다 아굿찌다 1.꾸지람을 당하거나 모욕적인 말을 듣고 분을 삭히지 못한 상태를 일컫는다. 네이버 사전1. 아구찌다 라는 말은,남이 잘되거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을 때, 부럽고 샘이나고 욕심이 나다 라는 뜻으로서, 전라도 지방에서 유행하는 말이다. 일상이야기/글쓰기특강 2018. 7. 26.
히브리어로 성경 읽기 히브리어로 성경 읽기 지난 번에도 소개드렸지만 정말 괜찮은 강의 사이트 캐논스터디를 다시 소개합니다. 이 사이트 저와 아무 상관 없습니다. 8월 5일까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에 댓글달면 20% 할인 쿠폰까지 드린다고 합니다. *** [신규강의 OPEN 이벤트] 7월 강의 할인 안내 ***안녕하세요. 캐논스터디 입니다. (www.canonstudy.com)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드디어 캐논스터디 원어강독 시리즈 두 번째 / 세 번째 강의가 신규 OPEN 하였습니다.- 헬라어로 읽는 마가복음- 히브리어로 읽는 룻기 - 히브리어 보카 완전정복3개 강의 신규 오픈을 기념하여 강의 할인 이벤트를 안내해드립니다.---------------------------.. BIble Note 2018. 7. 26.
[성경 인물 연구] 아브라함(7) 하갈과 이스마엘 [성경 인물 연구] 아브라함(7) 하갈과 이스마엘창세기 16장[그동안 아브라함에 대한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인물 자체가 워낙 방대하고 간략하게 다루기가 힘들어서 좀더 세세한 부분까지 알아보려고 했습니다. 요즘 아르바이트를 구해 다니고 있어 시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늘 응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글은 마음으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저작권에 저에게 있다는 것과 이곳으로 링크를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출산하지 못하는 사래의 제안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출산하지 못합니다. 성경에 불임 사건은 중요한 모티브 가운데 하나이며 생명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강조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후손에 대한 약속을 받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사래가 갑자기 아브람에게 하갈과 동침하기를 권면합니.. 성경인물/성경인물(구약) 2018. 7. 25.
성경 인물 시대별 목록표 성경 인물 시대별 목록표 성경에 기록된 인물들을 시대별로 정리합니다. [ ]안에 표시된 인물은 에 올린 것들입니다. 필요에 따라 PDF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다운로드 하셔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른 블로그에 옮길 경우 출처를 밝혀 주시고 링크를 걸어 주시면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저에게 허락을 맡아야 합니다. [사진출처] 시대별에 따른 성경인물입니다. 순서는 성경의 순서에 따르고있습니다. 현재 구약인물과 신약 인물이란 주제로 계속하여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이동하셔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완성된 글이 아니며 계속하여 수정 증보됩니다. [창조시대] 창조시대는 창세부터 아브라함 직전까지입니다. 아담으로부터 시작된 사람들의 이야기는 아벨을 죽인 가인 계열.. 성경인물/성경인물(구약) 2018. 7. 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