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023

이북 테스트하는 곳 이북 테스트하는 곳 자신이 직접 만든 이북(EPUB )을 테스트하는 곳입니다. 파일을 업로드하여 validate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들어 올리는 파일들은 오류를 점검해야 유통쪽에서 검수하고 통과시킵니다. http://validator.idpf.org/ Book/책--출간 2018. 4. 2.
설교와 묵상 사이 설교와 묵상 사이 큐티 집필자로 동참한지 벌써 1년 하고도 4개월 정도가 지나갑니다. 제가 맡고 있는 부분은 QT설교 부분입니다.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 질 것 같지만 끊임없이 고뇌합니다. 묵상도 아니고 설교아닌 '설교와 묵상 사이'의 글을 적어야 합니다. 차라리 강해라면 성경을 해석하고 정리하면 될 것 같은 데 QT설교는 성경에 근거해 하나의 완성된 글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다른 성경을 연구하고 읽고 묵상글로 옮겨 나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참고서는 성경 원어 성경과 주석 3-5개 정도를 참고합니다. 성경을 분해하고, 묵상글로 옮긴 다음, 글을다시 수정하는 과정을 밟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두 편 이상을 적을 수가 없습니다. 분해하고 묵상글로 옮기는데만 반 나절이 지나갑니다. 그런데 .. BIble Note 2018. 4. 2.
[시편 23편 묵상] 4. 보호하시는 여호와 [시편 23편 묵상] 4. 보호하시는 여호와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피할 수 없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양들은 한 곳에 머물고 싶지만 그럴 수 없습니다. 풀은 양들이 원하는 만큼 빠르게 자라지 않습니다. 겨울이 되면 산 아래로 내려가야 하고, 여름이 되면 산언덕으로 돌라가야 합니다. 중간에 계곡과 골짜기가 있습니다. 우리 인생도 그렇습니다. 어쩔 수 없이 움직여야 하는데 하필, 그 중간에 고난의 시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에서 여리고로 내려가는 험악한 광야의 길과 같습니다. 피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윗은 두려워하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히브리어 성경의 .. BIble Note/시편Psalms 2018. 4. 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