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개 개요 및 장별 요약

샤마임 2021. 10. 8.
반응형

학개(Haggai) 개요 및 장별 요약

 

학개 1장 요약

 

학개는 다리오 왕 제2년 여섯째 달 초하루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합니다. 선자자 학개를 통해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전해집니다. 하나님을 이스라엘을 향하여 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할 시가 이르다고 말하는 것을 책망합니다. 성전은 황폐하는 너희는 판벽 한 집에 거는 것이 옳으냐. 너희의 행위를 살피라. 너희는 많이 뿌려도 걷지 못하고, 먹어도 배부르지 못할 것이다. 너희는 산에 올라가 나무를 가져다가 성전을 건축하라. 그로 말미암에 내가 기뻐하고 영광을 얻으리라. 너희는 바라지만 얻는 것이 적다. 너희가 얻은 것을 집으로 가져가려 하지만 내가 불어 버렸다.
총독 스룹바벨과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백성들이 학개의 말을 듣고 하나님의 전 공사를 시작한다. 다리오 왕 제 이 년 여섯째 이십사 일이었다.


학개 2장 요약

 

일곱째 달 이십일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학개에게 임한다. 스룹바벨과 여호수아 백성들에게 말하라. 이전 영광(솔로몬의 성전의 영광을 말함)을 본 자는 이것이(스룹바벨 성전)이 초라하고 작게 보일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굳세어져라. 애굽에서 나올 때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영이 너희와 함께 하니 두려워 말라. 나는 하늘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다. 모든 나라가 진동하여 땅의 모든 보배가 이 성전에 오리니 영광이 충만할 것이다. 은도 내 것이고 금도 내 것이다. 이전보다 더 큰 영광을 주리라.


다리오 왕 제2년 아홉째 달 이십사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한다.
거룩한 고기를 싼 옷자락이 떡에나 국에나 기름 등에 닿으면 그것들이 성물 되지 않는다. 실체를 만져 부정해지면 부정해 니다. 이 백성이 그럴 것이다. 그들이 부정하여 그들이 드린 제물도 부정하다. 이전을 기억해 보자. 이제부터는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이십사일 여호와의 말씀이 임한다. 하늘과 땅을 진동하여 여러 왕국의 보좌를 엎을 것이다. 스룹바벨아 그날에 너를 인장으로 삼겠다. 이는 내가 너를 택했기 때문이다.

 

성경 신·구약 장별 요약

 

성경 신·구약 장별 요약

성경 신·구약 장별 요약 성경 신구약을 구분하고 각 책의 장을 간략하게 정리한 곳입니다. 성경은 방대하기 때문에 한 곳에 다 정리할 수는 없습니다. 이곳에서는 성경의 목록을 구분하고 정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