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테스탄트의 기도 / 최주훈 엮고 번역 / 비아출판사

샤마임 2020. 9. 11.

[기독교 신간] 프로테스탄트의 기도

최주훈 엮고 번역 / 비아출판사

 

비아출판사의 신간입니다. 언제나 매력적인 책을 출판하는 출판사 답게 이번에도 뜻하지 않는 제목으로 신간을 출간했습니다. 이것으로 비아 기도 시리즈 책은 모두 네 권이 되네요. 그동안 비아에서는 <신학자의 기도> <영성가의 기도> <설교자의 기도>를 출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기도는 <영성가의기도>였습니다. 물론 다른 기도도 다 좋았습니다. 

편역자 서문에서도 잠깐 소개하고 있지만 루터는 중세에 속한 수도사였습니다. 수도사들은 새벽 2시면 일어나 일과를 시작합니다. 새벽 2시의 기도회는 약 45분 정도 진행됩니다. 루터는 기도가 몸에 배인 사람이었고, 무엇보다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정확하게 알고 있던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이 책은 루터교 목사님 최주훈이 루터의 기도에 관한 서간, 강해, 기도문을 선별하여 한 권에 담았습니다. 루터의 최고 전문가의 안목으로 고르고 번역한 책이니 충분히 추천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종교개혁자인 루터의 기도에 대한 생각을 훨씬 너머 성경적 기도관이 무엇이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를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선하고 능숙한 이발사도 이와 같지 않겠는가! 숙련된 이발사는 자기 생각과 관심, 시선을 면도날과 머리카락에 집중하고, 어디를 잘라야 하는지, 어디까지 잘랐는지 정확히 알고 있다네. p42

정식 서평은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비아에서 출간된 기도 관련 서적입니다. 모두 좋은 책들입니다. 기꺼이 추천드립니다. 

마귀는 기도라는 무기를 빼앗는 데 일가견이 있습니다. 주님께 도와 달라고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아버지'라고 기도하지 않는 이는 누구도 마귀와 싸울 수 없습니다. 
p.105



성경을 공부하는 사람은 묵상해야 합니다. ... 성경에 있는 문자를 부지런히 소리 내 읽고 다시 읽어야 합니다. 소리를 통해서만 나오는 말씀의 뜻이 무엇인지 면밀하게 주목하고 고민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성령의 의도한 바를 조금씩 알게 될 것입니다. p.115

아침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감사합니다.
지난밤 당신께서는 저를 평안 가운데 보호해 주셨습니다.
간구하건대 오늘 하루도 모든 악행과 불의로부터 저를 보호하시고 무슨 일을 하든 당신의 기쁨이 되게 하소서.
제 몸과 영혼, 저의 모든 것을 당신 손에 맡깁니다. p.125

 

[갓피플몰] 프로테스탄트의 기도

 

mall.godpeople.com

gpf.kr/s09fx

 

[갓피플몰] 설교자의 기도

 

mall.godpeople.com

gpf.kr/5e9sV

 

[갓피플몰] 영성가의 기도

 

mall.godpeople.com

gpf.kr/Of9D9

 

[갓피플몰] 신학자의 기도

 

mall.godpeople.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