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교회 방역수칙

샤마임 2020. 9. 11.
반응형

코로나19 교회 방역수칙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회가 지켜야할 [코로나19 교회 방역 수칙]입니다.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예배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코로나19 교회 방역 수칙]

기본수칙 

교회 예배에 참석하시는 분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하십시오.

손 소독제를 바르십시오. 

전자인 명부 또는 수기 명부에 이름과 연락처를 기록하십시오.

최소 1m 이상의 거리를 두시고, 지정된 장소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화는 하지 마시고, 찬송은 가볍게 불러 주십시오.

예배 후 돌아가실 때 목례로 간단하게 하시고 가능한 악수나 접촉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입구나 게시판에 위와 같은 소개글을 적어 게시하시고, 매주 광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현재 부산수영로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방역지침입니다. 정리를 잘 한 것 같습니다. 각 교회에서 참고 바랍니다.

01  최근 부산 외의 지역을 방문하신 분이나 호흡기 증상(기침 등)과 발열이 있는 분들은 2주간 온라인 실시간 예배 중계를 통해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시고 미리 교역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감가하겠습니다.

02 손 세정제 사용 또는 물로 손바닥, 손톱 등을 꼼꼼하게 30초 이상 자주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층마다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03 모든 예배 시(금철 주일 새벽 등)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손장박 착용도 함께 권면합니다. 기침할 때는 옷 소매로 반드시 입을 가려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04 상대적으로 덜 붐비는 1. 5부 예배에 참석하시길 권면합니다.

05 매주 토요일 교회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일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안전한 환경에 힘쓰고 있습니다.

 

코로나 의심 또는 주의자

만약 코로나가 의심 되거나 코로나가 확장되고 있는 위험 지역을 방문하고 오신 분들은 자신하여 또는 교회가 권고하여 2주 동안 온라인 예배를 드리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어떤 과정, 어떤 경로를 통해서 감염되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타지역 방문을 하지 말아야 하지만 불가피하게 했다면 접촉을 삼가하시고, 집으로 돌아온 후 외부 출입을 극도로 제한하고 가능한 집에서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시대의 교회 찬양 인도

찬양팀의 찬양 인도시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박수를 치거나 과격한 몸동작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찬양을 선골 할 때 빠른 곡 보다는 천천히 고백하듯 부를 수 있는 곡을 많이 부르시기 바랍니다.

성가대의 경우 인원을 줄이시고, 가능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대원보다 1/2 정도로 줄여 격주제로 운영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찬양할 때는 당연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코로나 2단계. 교회가 지켜야할 방역수칙이니 참고 바랍니다.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300만이하 벌금 부과, 집합금지 조치 시행할 수 있음

 

 

코로나 예방(방역)수칙

코로나 예방(방역)수칙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확산 가운데 있습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지켜야할 코로나 방역 또는 예배 수칙입니다. 참고하셔서 코로나 확산 방지에 동참하시기 바랍니��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