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팀 비전

샤마임 2012. 8. 24.
반응형

찬양팀 비전

 

1. 교회 표어

회복: “주여 우리를 다시 새롭게 하소서” (애가 5:21)

 

2. 찬양부의 사역방향

2012년 교회의 사역방향과 주제는 ‘회복’이다. 하나님과의 회복의 한 부분으로서 예배가 중요하게 되었다. 온성도가 예배에 집중하도록 찬양부는 영적인과 기능적인 면에서 준비를 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사역의 방향을 정한다.

 

1) 묵상과 기도를 통한 영적인 회복

2) 연습과 훈련을 통한 기능적인 성장

3) 새단원의 영입을 통한 양적 성장

 

영적이고, 기능적이고, 양적인 성장과 부흥을 통해 예배를 섬김에 있어서 부족이 없도록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3. 구체적인 프로그램과 계획

 

1) 영적 성장

찬양부는 영적인 부서이다. 찬양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성도들의 영적상태를 고양시킨다. 찬양부는 이러한 영적인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먼저 찬양부의 모든 팀원들이 영적으로 민감하고 성숙되어야 한다. 찬양은 자기고백이 되어야 하고, 찬양시간은 영적인 능력이 충분히 나타나야 한다. 이것을 위해 찬양부는 매주 일정한 시간을 정해 말씀을 묵상하고 나누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2) 기능적인 성장

찬양이 영적인 것이기는 하지만 또한 기능적인 부분이 강하다. 성도들이 예배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찬양인도자들은 충분한 연습을 통해 예배를 매끄럽게 진행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 찬양부는 매주 시간을 정해 새로운 곡과 다음주에 찬양할 곡을 선곡하여 연습해야 한다.

 

3) 양적 성장

현재 찬양부는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1-4부까지의 찬양을 인도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5배 정도의 인원이 보강되어야 한다. 이것을 위해 찬양에 관심이 있고, 섬김에 적합한 분들을 발굴하여 부원으로 영입할 필요가 있다.

 

4. 예배기획안(미정)

 

1부 예배 오전 7:15-35

2부 예배 오전 9:45-10:5

3부 예배 오전 11:45-12:5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