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PDF 파일 형태로 출간하기(유페이퍼)

샤마임 2018. 4. 20.

전자책 PDF 파일 형태로 출간하기(유페이퍼)

 

 

오늘 유페이퍼에 들어가보니 [에베소서 묵상]이 출간승락되었습니다. 이번 출간은 이전 일반 전자책 형태인 EPUP형태가 아닌 PDF형태로 출간했습니다. EPUP 포맷은 읽기는 편하지만 프린터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출간하는 묵상집은 대부분 설교자들을 위한 목적이 강합니다. 그래서 바로 프린터 할 수 있는 PDF 형태로 바꾸어 출간했습니다.  DRM Free로 했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개인이 보관해도 되고, 바로 윈도우 창에서 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EPUP 포맷도 동일합니다. 다만 EPUP 형태인 경우 프린트를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가능한 프린트 가능한 PDF로 올렸습니다. 

 

PDF파일의 형태는 따로 자세한 설명이 없어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PDF 형태의 책들을 무료로 다운 받기도하고, 구입해 읽어 보기도 했습니다. 형태가 다양해 어떻게 해야할지 더 궁금해 졌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알고 있는 지식을 기반으로 만들어 올리니 다행히 출간 허락이 떨어졌습니다. 다만 책 소개 부분에 오타가 한 곳이 보입니다. 그러나 책 속의 내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어서 그냥 두기로 했습습니다.  PDF 파일로 전자책을 만들고 출간 승락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베소서 묵상 [에레츠북스]에 가시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면 다른 인터넷 출판사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EPUP형태인 경우 약 12군데 정도에서 판매가 가능하지만 PDF 경우는 대형 온라인 서점이 아니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