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법

샤마임 2011. 11. 6.
반응형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법

고대에서 다른 나라를 망하게 하는 방법은 몇 가지 있다. 지혜로운 신하를 그곳으로 간첩으로 보내 많은 건축물을 짓게 하는 것이다. 고대의 피라미드나 진시황의 무덤은 많은 노동력과 재정을 낭비하게 만들어 국력을 떨어뜨린다. 또 하나는 미녀를 선물로 주는 것이다. 그 나라 왕이 미녀에게 빠져 정사를 돌아보지 않고 타락하게 만들게 한다.

한 나라의 흥망성죄를 결정하는 것은 나라를 다스리는 왕들의 초심이다. 중국 주나라의 무왕은 은나라의 폭군인 주왕을 무너뜨리고 천자의 나라가 되어 다스리게 된다. 그러나 손자인 유왕은 죄를 용서해 주는 조건으로 받은 포사라는 미인에게 빠져 정사를 돌보지 않게 되었다. 포사를 위해 정비인 신후의 아들을 폐하고 포사의 아들을 태자로 책봉했다. 어느 날은 한 관리의 실수로 봉화에 불이 붙어 제후들이 군사를 이끌고 주나라에 운집한 모습을 본 포사는 허리를 움켜잡고 깔깔거리며 웃는 모습을 보고 포사를 기쁘게 하기 위하여 이후로 계속 봉화에 불을 붙여 제후들을 놀려 주었다. 그러나 견융이라는 이민족이 쳐들어 올 때 봉화를 올렸지만 아무도 돕기 위해 오지 않아 결국 B.C. 771년에 주나라는 멸망당하고 말았다. 왕이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돌보는데 힘을 쏟지 않고 다른 것에 마음을 기울이면 반드시 나라는 기울어지게 되어 있는 것이다. 사자성어 '성동격서(聲東擊西)'는 동쪽에서 소리를 지르고 서쪽으로 쳐들어 간다는 뜻으로 엉뚱한 곳에 관심을 돌리게 한다면 빈틈을 공경하는 전략이다.

영적 전쟁에서도 동일하다. 사단은 성동격서의 방법으로 우리로 하여금 세상적인 것에 관심을 쏟게 하여 본질을 잃게 하는 방해공작을 편다.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먼저 사단의 술수를 꿰뚫어보고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는 지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서 시작한다. 바울은 영적인 아들 디모데에게 다른 교훈과 돈을 사랑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 인내, 온유를 따라야 할 것을 명한다. 성도는 세상에서 부유해지고 권력을 휘두르기 위해 부름을 받지 않았다. 잃어버린 자들을 구원하고 그들을 주님께로 돌이키기 위하여 부름을 받았다. 이러한 영적 전쟁을 잘 치르기 위해서는 먼저 싸움의 대상을 분명히 알아야하고, 세속적인 곳에 마음을 두어서는 안 된다. 또한 말씀과 믿음, 경건과 사랑이라는 무기를 준비해야 한다.

사단이 예수님을 공격할 때를 보면 알 수 있다. 40일 금식이 끝난 후, 사단은 세가지 시험으로 예수님을 시험한다. 하나는 돌을 떡으로 만드는 것, 다음은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는 것, 세 번째는 사단에게 절하면 세상의 모든 영광을 준다는 유혹이다. 이 모든 시험의 핵심은 예수님의 마음을 다른 곳으로 돌리고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소탐대실이라고 부른다. 작은 것을 얻고 큰 것을 잃는 것이다. 마치 낚시꾼이 미끼를 낚시에 걸어 놓고 물고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미끼가 좋다고 입에 덥석 물면 물고기의 인생을 끝나는 것이다.

우리는 어떤가? 고3이 되기 전에는 시간이 안가서 지겹습니다. 그래서 사소한 일상이 너무 커보이는 것이죠. 좀더 자고 싶고, 좀더 놀고 싶고, 좀더 컴퓨터 앞에 앉아 있고 싶습니다. 수업 시간에 자는 것.. 뭐 이런 것쯤이야 라고 말하죠. 그러나 고3이 되면, 그동안 헛되이 보낸 시간이 아까워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친구가 놀러갈래? 라고 물으면 과감하게 안돼!라고 말해야 합니다.

1. 정체성을 잃지 말라. /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지에 대한 분명한 자기인식이 필요하다. 분명한 목적과 꿈이 정해져야 무엇을 할지를 알게 된다. 즉 초심을 잃어 버리면 안된다는 것이다. 초지일관이란 말이있다. 처음 먹은 마음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다. 초심이 곧 본질이다.

2. 명확한 계획을 설정하라. / 고1이라면 지금 무엇을 할 것인지를 고등학교 계획표를 세워라. 5년 후, 10년 후, 그리고 인생의 전체적인 인생그래프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3. 지금을 사랑하라. Here & Now /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하지’라고 말하며 미룬다. 그러나 지금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영원히 시작할 수 없다. 오늘 당장 시작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