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바이 콜트(Cort NTL 20) 기타여!

샤마임 2013. 1. 16.
반응형


굿바이 콜트(Cort NTL 20) 기타여!

하이 YAMAHA Guitar APX-700II !


내 돈으로 산 건 아니다. 2001년 이었던가? 교회에서 찬양인도를 하게 되어 기타가 필요하게 되었다. 교육전도사 시절이라 수입의 거의 없는 지라 기도하고 있던 중에 B집사님께서 기타를 사주겠다고 선뜻 나서는 것이었다. 서면 악기 상가에 들러 구입한 것인 콜트(Cort NTL 20) 였다. 가격이 40만원이고, 전면 솔리드로 된 기타였다. 울림통이 크고, 중후한 소리가 좋아 바로 구입했다. 그리고 벌써 11년이 지나 이곳 저곳이 깨지고 오래되서 결국 거의 못쓰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 다시 야마하로 구입하게 되었다. 




이번에 구입하게 된 기타는 YAMAHA Guitar APX-700II 이다. 콜트와 비교해 보니 울림판통이 작고, 전장도 3cm 작게 나온다. 콜트가 중저음이 중후하게 잡히는 반면, 야마하는 깔쌈한 음이 난다. 명쾌하고 스피트감이 있는 연주에 어울리는 소리다. 이번 기타는 안산에서 비파미션 대표로 있는 목사님을 통해 사게 되었다. 기타에 대해 별로 아는게 없는 지라 전문가에게 의뢰한 기타이다. 기타를 안치려고 발버둥을 쳤겄만 다시 기타를 집어 된다. 실력도 없으면서  고가의 기타를 잡으려니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동안 연주실력은 늘지 않고 듣는 귀만 높아져서 악기만 점점 비싼걸로 구입하게 되었다. 이번참에 연주실력도 높여야겠다. 


YAMAHA Guitar APX-700IIYAMAHA Guitar APX-700II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