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COT 이사야 주석 / 존 오스왈트 / 부흥과개혁사

샤마임 2018. 1. 6.
반응형

NICOT 이사야 주석

 존 오스왈트 / 부흥과개혁사



소유한 이사야 주석이 6 종류인듯합니다. 칼빈, 메튜헨리, 에드워 영, WBC 등등. 그 외도 몇 권 더 있는데 잘 보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명징한 주석 한 권을 고르라면 존 오스왈트의 <NICOT 이사야 주석>을 추천합니다. 


이 주석은 세 가진 측면에서 탁월합니다. 먼저, 원어 해석이 곧습니다. 즉 애매하게 풀지 않고 명징하고 직설적입니다.  단과 절이 잘 해설되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전체적인 맥락을 추구하고, 어떤 분은 단어에 집착합니다. 이 책은 그 둘은 적절하게 배분했고, 잘 풀었습니다. 세 번째는 정경학적 해석입니다. 과도한 비평학의 언급은 진저리나게 합니다. 주석은 성경을 풀어 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에서 비평한은 최소화하고 성경 자체를 잘 풀어 주고 있습니다. 


이사야 설교를 준비하는 목회자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저와 같이 이사야를 매일 조금씩 묵상하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주석이 될 것입니다. 단락과 구절을 풀어 주기 때문입니다.





  
저자/역자 : 존 오스왈트/이용중  |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판매가 : 40,000원36,000원 (10.0%, 4,000↓)
[시리즈 소개]누군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거는 또 다른 세계다. 옛 사람들은 다르게 사고하고 행동한다.” 실제로 구약 성경은 매우 다른 세상처럼 보입니다. 구약의 독자들은 복잡한 율법 조항으로 가득한 레위기, 잔혹한 피 흘림이 난무한 여호수아서, 난해한 묵시로 미래의 환상을 보여주는 다니엘서를 읽을 때, 과연 구약 성경이 무엇을 뜻하며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일 수 있는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NICOT 시리즈는 구약이라는 험준한 산맥을 횡단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도와 왔습니다. 최고의 구약 주석으로 자리매김한 NICOT 시리즈는 신학자, 목사, 신부, 랍비, 신학생을 아우르는 폭넓은 독자층의 관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