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1월 둘째 주, 주일대표기도문

샤마임 2021. 1. 9.
반응형

주일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둘째 주

 

2021년 1월 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오늘도 폭설과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내일은 어떨지 걱정이 듭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온라인 예배로 드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역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마음이 복잡한 새해입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며 기도를 올려 드립니다. 기도문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함께 올립니다. 편하신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일대표기도문(1)

1. 주님을 찬양합니다.

부를 때 응답하시고, 부르짖을 때 들으시는 하나님, 거룩한 주일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세상 속에서 방황하다 다시 주님을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온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2021년 둘째 주일을 주님 앞에 예배할 수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제도 주님의 것이며, 오늘도 주님의 날이고, 내일 역시 주님의 주관 아래 있음을 고백합니다. 생명 다해 주님을 예배하는 복된 주일이 되기를 원합니다.

2. 회개합니다.

주님을 기쁘게 하지 못했던 시간들을 회개합니다. 세상의 사조를 따라 흘러갔던 우리의 모든 행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보혈의 능력이 충만하사 모든 죄를 깨끗게하여 주옵소서.

3. 간구합니다.

이 나라를 붙들어 주옵소서.


참 소망의 하나님 하나님은 언제나 살아계시고,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이 시간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 세계가 어지럽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는 주의 복이 임하여 어려움 속에서도 하루하루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서 코로나 급속하게 번져 나갔고, 많은 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자비하신 주님께서 이 나라가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코로나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이들이 없게 하시고, 한 마음으로 주님을 높이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든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을 찾고 구하는 백성들에게 소망이 있는 줄 믿습니다.

코로나를 막기 위해 현장에서 애쓰며 수고하는 모든 공무원들과 의료진들에게 건강을 주시고, 지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손 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날마다 주의 도우심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를 잘 막아내기를 원합니다.

○○교회에 속한 주의 권속들을 지켜 주세요.

성실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교회를 붙드시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 하는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물질적으로 어려움당하는 주의 백성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회사마다 어렵고 힘듭니다. 모든 가게가 손님이 오지 않아 매출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코로나인해 교회에 나오지 못함으로 영적으로 깊은 퇴보와 우울감으로 고통당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복을 더하셔서 하나님의 사랑이 그들의 영혼과 마음을 회복하여 주옵소서. 일상 속에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능력을 온전히 나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마무리

 

이제 말씀을 듣습니다. 모든 성도들 심령 속에 주의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말씀을 선포하길 목사님께 은혜를 부어 주시고, 입술을 붙잡아 주셔서 능력의 말씀 산포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찬양을 받으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대표기도문(2) 2021년 1월 둘째주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의 은혜로 주일을 맞이함을 감사드립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며 소망은 더욱 분명해 갑니다. 모든 존재하는 것들의 이유가 되시며, 목적이 되신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오늘 예배 가운데 임재하여 주셔서 주의 영광이 가득한 예배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회개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하나님께 드렸던 약속들을 잘 지키고 있는지 우리들 스스로를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연약한 의지와 어리석은 마음으로 인해 세상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이 시간 주의 긍휼로 용서하시고, 주의 사랑으로 회복시켜 주옵소서.


간구합니다.


교회를 섬기는 이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새해를 맞아 새로 뽑힌 교회 직원들이 있습니다. 주님을 위해 헌신하고자 세상의 직업을 내려놓고 주의 몸된 교회를 섬기려합니다. 주의 몸된 교회를 섬겨 나갈 때에 믿음과 지혜를 더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성도들을 섬기는 일이 작은 일이 아니며, 교회를 돌보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압니다. 주님께서 직원들에게 건강과 믿음을 더하사 성실하게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교역자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담임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올해는 ○○○○○라는 주제로 주님을 더욱 가까이 하기를 원합니다. 새로 세운 표어가 우리의 노력가 의지가 아닌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하나님을 높이는 열심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준비할 때 성령께서 함께 하셔서 하나님께서 원하는 말씀, 하나님을 기쁘시게하는 말씀을 듣고 깨달아 온 성도들에게 전하게 하옵소서. 건강도 더하여 주사 성도들의 가정을 위해 기도하며, 심방할 때에 지치지 않기를 원합니다. 내조하는 사모님에게도 복을 더하사 기도의 능력을 칠배나 더하셔서 온 성도를 품고 기도할 때 하나님의 능력과 치유의 능력이 각 가정에 임하게 하옵소서.

함께 동역하는 부목사님과 전도사님들도 동일한 은혜를 주시되 특별히 물질적으로 어려움 당하지 않도록 은혜 주시기를 원합니다. 맡은 부서를 위해 애쓰며 섬길 때에 주의 도우심의 은혜가 넘치기를원합니다.

마무리

이제 말씀을 듣습니다. 모든 성도들 심령 속에 주의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년 주일 낮 예배 기표기도문입니다. 물론 이 기도문은 주일 뿐 아니라 다른 예배 시간에도 활용해도 됩니다.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과 선하심을 기대하며 한 주간을 보냅시다.

 

 

2022년 대표기도문 모음

2022년 대표기도문 모음 주일 낮 기도문, 주일 밤 기도문, 수요, 금요 기도문, 새벽 기도문 2022년 대표기도문 모음 나이가 들면 시간이 흘러가는 속도가 점점 높아 진다고 합니다. 정말 그런 것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