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1월 넷째주 비대면

샤마임 2021. 1. 23.
반응형

 

 

주일대표기도문 1월 넷째주 비대면

 

2021년 1월 넷째주 주일대표기도문입니다. 주일 대표기도문은 공적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거룩한 시간입니다.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며 은혜롭게 기도하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와 찬양의 기도

사랑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주심으로 죄 많은 저희들을 구원하사 자녀 삼사 주셨사오니 그 은혜를 어찌 다 갚겠습니까? 이 시가 구주 되신 우리 주님 오셔서 영광 받아 주시고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옵소서.

회개의 기도


세상 속에 살아가는 동안 주님만을 사랑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혀과 손으로 주님을 부정하고, 우리의 생각과 마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했음을 고백합니다. 자비하신 주님께서 긍휼히 여기시고 붙드사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로 다시 세움받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간구의 기도

 

주의 백성들을 위한 기도


눈동자처럼 택하신 백성들을 사랑하시는 주님, 이 시간 저희들은 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걱정과 근심 모두 버리고 오로지 주님만을 마음속에 채우기를 원합니다. 세상을 탐하고 헛된 것을 추구하려는 악한 생각들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떠나갈 지어다. 이 시간 주의 영광이 충만할 지어다.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감사의 기도


놀라우신 아버지의 사랑을 생각하면 우리의 삶과 인생이 주님의 선물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21년도 벌써 넷째주가 되었습니다. 시간은 이렇게 빠르게 흘러가는데 이룬 것은 미약합니다. 세상에서 소금과 빛으로 살라하셨지만 저희은 오히려 어둠과 부패함을 따라가지 않았는지요. 이 시간 다시 마음을 잡고 주님께 나아가는 저희들을 생각들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환우를 위한 기도


환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번주 수술하는 ○○○집사님과 치료중인 권사니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연로하여 교회에 나오지 못한 주의 백성들을 붙드사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을 예배할 때, 예배한 그곳에서 하나님을 붙들게 하시고, 하나님을 만나는 영광을 누리게 하옵소서. 기도할 때 주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여 주시며, 주님께 손을 내밀때 붙잡아 주셔서 힘있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닮기를 위한 기도


자비하신 주님은 올 해는 주님을 더 닮고 또 닮아가고자 표어를 정하고 달려갑니다. 우리의 힘과 능력을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우리를 붙들어 주신다면 능히 이룰 줄 믿습니다. 우리가 모든 부분에서 주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언어가 주님 닮게 하소서.
우리의 행위가 주님 닮게 하소서.
우리의 생각이 주님 닮게 하소서.
우리의 관점이 주님 닮게 하소서.
우리의 목적인 주님 닮게 하소서.
날마다 시시 때때로 주님을 닮아 언제나 주님과 동행함으로 거룩하고 또 거룩하게 하옵소서.


부서장들과 기관장들을 위한 기도


놀라우신 하나님, 당신의 선하신 계획으로 2021년도 부서장들과 기관장들이 세워졌습니다. 하나님, 이제 주님께서 세우신 그들에게 지혜과 믿음과 힘을 주옵소서. 우리는 오직 주님을 높이며, 주님을 위한 삶이기를 원합니다. 힘써 수고할 때 지치지 않게 하시고, 애쓰고 헌신할 때 주의 도우심이 있기를 원합니다. 기도할 때 응답하시고, 돌보고 인도할 때 주께서 함께 하사 주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목적 있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의 기준에 합당한 삶을 위한 기도


사랑의 주님, 우리가 주님을 섬길 때 세상의 기준이나 나의 기준이 아닌 주님의 기준을 따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만 우리는 주의 선함을 악하게 사용하기도 하고, 주의 인내를 나의 옳음으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우리의 심령과 마음속에 거룩한 주의 성령을 부으사 잘못된 세상의 가치관과 기준을 버리고 온전히 주님만을 따르며, 주님만을 기준 삼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설교자를 위한 기도

이 시간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신 목사님께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능력있는 말씀 선포하게 하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