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월 다섯째주

샤마임 2021. 1. 29.
반응형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월 다섯째주

  • 2021년 1월 다섯째주 주일대표기도문입니다. 교회를 위해, 성도를 위해, 다가올 새달을 위해 기도합니다.

감사와 찬양의 기도


온 만물의 아버지이신 하나님,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나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2021년 새해가 된지 이제 한달이 되었습니다. 지나온 한 달을 주의 큰 사랑과 긍휼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저희들은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하여 한 자리에 모셨사오니 은혜를 내려주시고 큰 사랑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예배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회개의 기도


갈한 심령에 은혜를 부어주시는 하나님, 세상 속에서 지나는 동안 주님을 찾고 구해야 함에도 세상의 사조를 따라갔던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을 닮고자 더욱 힘써야함에도 세상을 닮아갔던 저희들입니다. 이 시간 주의 보혈로 씻겨 주옵소서. .


영적으로 더욱 예민하기를 원합니다.


지나온 한 달을 생각해보니 결단과 결심은 있었지만 영적 민감성은 적었음을 고백합니다. 세상의 변화와 흐름에는 민감하면서도 하나님의 뜻을 알기에는 둔감했습니다. 세상의 소리에 민감했으나 하나님의 음성 듣기에는 둔했던 저희들입니다. 이제 저희 눈과 마음을 열러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음성 듣기에 민감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변화에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기에 기뻐하기를 원합니다.


청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 청년 세대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시간이  지날수록 청년들이 교회에서 떠나가며 믿음의 길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이라고 말하지 않게 하시고, 우리가 힘써 청년들을 위해 기도하고 힘쓰기를 원합니다.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두려움과 공포가 아니라 믿음과 열정으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청년의 때에 하나님을 알고 타락한 세상 속에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순수한 복음을 간직한 교회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진리로 가득한 교회되기를 원합니다. 세상은 갈수록 어두워지고, 배신하고 속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교회는 어둔 세상을 밝히며, 썩어가는 세상을 보존하는 진리가 살아 있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 순수한 복음을 선포하며, 그 복음을 따라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능력 있는 말씀이 매주 마다 선포되게 하시고, 말씀을 듣는 자들은 살아나 소망 가운데 거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 있어 죽은 자도 살리며, 아픈 자도 고치며, 상심한 자도 회복시키심을 믿습니다. 예배를 회복하사 생명의 말씀이 선포될 때 놀라운 회복과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에게 힘을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직도 코로나가 기세등등하여 나라에 창궐합니다. 잠잠해 질것 같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하나님 앞에 나오지 못하는 주의 백성들을 붙잡아 주옵소서. 우울해 하지 않도록 그들의 마음과 영혼에 기쁨을 허락하옵소서. 소망 가운데 즐거워하며,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주님으로 인해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진정한 기쁨과 소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인줄 믿습니다. 더욱더 믿음이 굳건해지고, 단단하여져서 주님을 더욱 찬양하고 높이는 일상이 되기를 원합니다.


다가올 한 달도 주의 은혜로 채워 주옵소서.


이제 1월도 지나갑니다. 이틀 후면 새로운 2월을 맞이합니다. 성실한 은혜로 저희들을 붙드시고 사랑하셨던 주님, 이제 다시 새로 맞이한 2월도 주의 은혜와 사랑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2월에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고 서로 함께하지 못한 가족들이 많이 있지만 주님께서 그들의 가정들을 위로하시고 붙드사 평안하게 하옵소서. 주어진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2월이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나가는 기도


이제 말씀을 듣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능력에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늘 기도하며 말씀을 연구할 때 세상을 통찰하는 지혜도 더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