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샤마임 2021. 6. 9.
반응형

수요대표기도문 

6월에 드리는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6월은 교회적으로 다양한 행사들이 있지만 국가적으로 호국보훈의 달이기도 합니다. 현충일과 6.25 전쟁 기념이 일이 있는 날입니다. 또한 7월부터 시작하는 여름 행사를 위한 교사강습회가 있기도 합니다. 교회 안의 다양한 행사와 기념일을 고려해서 기도문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6월의 항구 풍경


좋으신 하나님! 부족한 저희들을 사랑하여 주시고 자녀 삼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를 갈망하여 이 자리에 모였사오니 함께 고개 숙여 예배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주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우리보다 우리를 더 잘 아시고, 우리를 더 사랑하시는 하나님, 크신 은혜와 사랑을 찬양합니다. 그 무엇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찬양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온 마음으로 주님을 뵈옵기를 원하오니 오늘 이 시간, 주의 충만한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저희에게 6월을 허락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봄을 지나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연은 하나님의 목적대로 계절에 맞는 옷을 입고,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의 일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들녘은 모내기가 한창입니다. 농부들은 추수의 꿈을 안고 모판을 옮기고, 모를 논에 심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저희를 향한 꿈과 비전을 갖고 계신 줄 믿습니다. 우리도 주의 백성답게 각자의 처소에서 맡겨진 사명을 성실히 감당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실한 삶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시고, 거룩의 옷을 입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높이는 거룩한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꿈과 비전을 품고 이 땅에서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삶을 살아가는 주의 백성들이 다 되게 하게 하옵소서.


6월입니다. 60년 전에 이 나라는 전쟁의 도가니 속에서 민족상잔(民族相殘)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 나라는 수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무엇이 이렇게 되겠습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공산주의가 아닌 자유 민주주의(民主主義)가 되게 하시고, 종교의 자유를 허락하사 세상과 열방 속에 복음을 증거 하는 나라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이여, 이 나라가 거룩한 주의 나라 되어 더욱더 주님을 증거 하며, 복음을 전하는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겸손하고 진실하여 하나님을 높이며, 하나님만을 섬기며, 세상 속에서 진리의 빛을 비추는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 되게 하옵소서.


시간이 흐를수록 주님을 더욱 사랑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고, 더 헌신하고, 더 기도하며, 더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를 원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부어 주사 이 세상 속에서 믿음의 사람이 무너지지 않음을 증거 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조류에 휩쓰려 두려움 속에서 살아가지 않고 오직 주님의 언약과 약속을 믿고 신뢰는 믿음의 사라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끊임없이 괴롭히는 의심과 불신의 죄를 버리게 하시고, 십자가의 사랑으로 저희를 붙드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성실한 사랑은 감사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우리가 이 땅을 살아가는 소망 천국의 소망으로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물질은 변하고, 시간을 흘러가고, 사람은 떠나가지면 하나님만을 영원하십니다. 주의 말씀은 영원히 변치 않는 진리입니다. 변하고 사라지는 헛된 것들을 바라지 않고 주님만을 바라보는 믿음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믿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하나님의 영원한 집을 바라보며 순례의 길을 걷게 하시고, 찬양하며 믿음의 여정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헌신하는 이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섬길 때 하나님께 영광 돌림을 감사하게 하시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에 속한 주의 권속들을 기억하시고, 각자의 일터에서 수고하며 살아갈 때 수고하는 손길 위에 복을 더하사 날마다 더 잘되는 은혜가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온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증거하실 목사님께 성령 충만을 허락하시고, 입술을 주관하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생명의 말씀을 증거 하게 하옵소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도문 > 수요금요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마지막주 수요 기도문  (0) 2021.07.25
수요예배 기도문 7월 셋째주  (0) 2021.07.20
수요예배 기도문 5월 첫주  (0) 2021.04.26
고난주간 수요 기도문  (0) 2021.03.29
4월 수요예배 기도문  (0) 2021.03.24

댓글